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단짠 아이들반찬 연근조림 조리법
    생활정보 2021. 1. 20. 16:25
    728x90

     

    단짠 연근조림 만틀기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활력을 끌어 올려봅니다. 얼마전 주문한 연근을 조림해 보겠습니다.

    진공으로 포장된 깐 연근

    상당히 적은 양의 연근이지만, 맛있게 조림을 하기 위해 출발해 봅니다.

    필요한 요리재료

    연근 500g, 진간장 5큰술, 맛술 2큰술, 설탕 2큰술, 조청 3큰술, 식용유 1큰술, 물 15큰술(225ml), 참기름 1큰술, 통깨 2큰술, 식초 1큰술
    상당히 많은 큰술들이 들어갑니다. 어른 숟가락을 1큰술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연근 자르기

    준비된 연근의 껍질제거

    손질이 된 연근이긴 하지만 안되어 있을 경우 껍질을 잘 제거해서 준비를 합니다. 항상 재료는 깨끗하게 손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4cm 두께로 자름

     0.4cm 두께로 연근을 자르다보면 칼질의 스킬이 +1인 되는 느낌이 듭니다. 요리에서 칼질은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연근 삶기

    식초 1큰술과 끓는 물에 연근삶기

    식초 1큰술을 끓는물에 넣고 연근을 삶는 과정입니다. 물의 양은 연근이 충분히 잠길 정도면 됩니다. 어짜피 끓인 물은 버려질테니까요.

    식초탄 끓는물에 10분

    10분간 식초를 탄 끓는물에 연근을 삶아줍니다. 이 작업을 함으로써 연근이 아삭아삭한 식감을 더 잘 느낄 수 있습니다.

    양념장 만들기

    단짠의 핵심인 양념장

    조림음식에서 양념장의 맛이 요리의 전부라고 할 수 있을만큼 중요합니다. 진간장 5스푼, 맛술 2스푼, 식용유 1스푼, 설탕 2스푼, 초청 2큰술, 물 225ml인 15스푼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충분히 섞어주세요.

    연근 조리기

    연근 조리는 과정

    그렇게 만든 양념장과 삶은 연근을 중불에 쪼려줍니다. 양념이 충분히 밸 수 있도록 중간중간에 잘 섞어주어야 타질 않습니다.

    양념으로 조려지는 중 섞어주기

    자작자작 양념이 증발해서 간이 배이고 할때 더 단맛을 내기 위해서 조청 1스푼을 더 넣습니다.

    조청 1큰술을 투입

    이렇게 1스푼을 더 넣고 잘 섞어주게 되면 윤기도 나도 단맛도 살아나고 좋습니다.

    자작자작 잘 만들어지고 있는 연근조림

    자작거리여 국물이 거의 없어지게 되면 불을 끄고, 참기름 1스푼과 통깨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맛도 영양도 좋은 연근조림 완성

    상당히 맛도 좋고 사각사각 식감이 좋아서 아이들 반찬으로 좋습니다. 사실 아이들이 안 좋아하는 경우가 있는데 잘 먹어야만 하는 건강식 반찬입니다.

    유튜브의 영상을 보면서 참 다양한 조리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미네 반찬은 상당히 간단한 다른 레시피입니다. 참고할께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