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체후기] 혼다오딧세이 자동차키 밧데리를 해보기
    국내방문 2021. 8. 9. 22:14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제가 타고 다니는 차량의 자동차 밧데리를 교체해본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화면에 나타난 문구 "Keyless Remote Battery Low" (사진:YangDaddy)

    당황스럽게도 시동을 켜면 이러한 문구가 뜨는 것이였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아도 자세한 정보가 있지 않아서 상당히 난감한 상황에서, 차량을 구매할 당시 주었던 메뉴얼을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차량 메뉴얼에 나온 상태와 설명 (사진:YangDaddy)

    상당히 작은 크기의 사진을 찾아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상태 : 키레스(Keyless) 리모컨의 배터리가 너무 약해서 엔진 시동을 걸 수 없거나, 키가 엔진을 시동시킬 수 있는 범위에 없을 때에 표시됩니다. 삐소리가 6번 울립니다. 

    차량 계기판에 보면 13,000km밖에 안탄 차량인데,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 무척이나 당황스럽습니다. 그래서 AS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여직원이 하는 말은 많이 사용해서 그렇다는 답변이였습니다. 어드바이져가 정확히 알아보고 답변을 받은 것은 아니지만, 이래서 어디 차량을 타고 다닐 수 있을런지? 무척이나 당황스럽니다. 

    설명 : 메세지는 6초 후 또는 전원모드가 VEHICLE OFF로 설정되면 사라집니다.

    어찌되었든 불안한 마음에 밧데리를 교체해 봅니다. 

    리모컨 키관리 방법 (사진:YangDaddy)

    차량 메뉴얼에 보면 버튼 배터리 교체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에 표시등이 켜지지 않으면 배터리를 교체하십시오라고 되어 있습니다. 키레스 리모컨은 배터리 타입이 CR2032입니다. 

    내장키를 분리

    내장키를 분리한 각각의 뷰 (사진:YangDaddy)

    내장키는 상당히 간단히 분리가 됩니다. 두번째 그림의 마크 위쪽의 버튼을 옮기면 바로 분리가 됩니다. 

    조심스레 비틀어 분리

    조심스레 동전이나 일자드라어버로 분리 (사진:YangDaddy)

    조심스레 동전이나 일자드라이버로 비틀어서 분리를 하면 사진과 같이 분리가 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기존의 밧데리를 꺼내고, 다시 새것을 넣으면 됩니다. 조립은 역순으로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밧데리를 교체하게 되면 어떠한 울림이나 경고도 없이 사라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CR2032 3V 제품구매 바로가기 <<<<

     

    벡셀 코인 건전지 CR2032

    COUPANG

    www.coupang.com

    보는 것처럼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전지 구매는 사실상 전차량 때도 구매를 해 보았지만, 대형마트(예:대형이마트급...)은 가야지 있습니다. 작은 편의점이나 작은 상점에서는 사실상 이 건전지를 구하기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럴바에는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제 경험상 그렇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까지 자동차키 밧데리 교체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가.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