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정보] 자른미역을 한줌 넣고 끓여본 삼양라면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의 요리는 라면입니다. 바쁜 육아중에 빠르게 식사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라면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도 조금은 맛있는 라면을 먹기 위해 요리조리 꾀를 내보는데 그 중 한 방법은 미역입니다.

즐겨먹는 삼양라면 오리지널 (사진:YangDaddy)

제가 즐겨먹는 기본중에 기본인 삼양라면입니다. 60주년 에디션으로 판매되는 제품인데, 기존과 봉지만 다른 것 같습니다. 별로 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기본라면입니다. 

 

삼양라면 매운맛 120g

COUPANG

www.coupang.com

삼양라면 매운맛도 있는 것이 신기합니다. 얼마나 매운맛이길래 따로 판매를 하는지 궁금해집니다. 가격은 5개에 2,990원에 로켓배송입니다. 개당 598원에 해당하는 저렴한 기본라면입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양라면 120g

COUPANG

www.coupang.com

개봉된 제품의 내용물 (사진:YangDaddy)

늘 보아왔던 라면의 내용물입니다. 분말스프와 후레이크, 그리고 라면이 들어 있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자른미역을 투입예정 (사진:YangDaddy)

 

 

곰곰 자른미역

COUPANG

www.coupang.com

시중에 판매하는 자른미역은 길고 큰 미역보다는 아무래도 품질면에서 떨어질지는 모르지만, 급하게 요리하거나 간단하게 미역국을 끓일 때 요긴한 제품입니다. 그래서 저는 주로 자른미역을 사용하곤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분말스프와 후레이크, 조금의 자른미역 투입하고 끓이기 (사진:YangDaddy)

라면은 누구나 끓일 수 있습니다. 물양이 중요하고, 또 분말스프와 후레이크 그리고 미역을 넣어서 시도를 해 보는 것은 사실상 처음인데 기대가 됩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라면 끓이기 (사진:YangDaddy)

자른미역이 들어간 것을 제외하고 일반라면을 조리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완성된 미역듬뿍 삼양라면 (사진:YangDaddy)

조금만 미역을 넣어도 미역은 상당히 부피가 커집니다. 주의할 점은 너무 적지 않은 정도의 미역을 넣으셔야 된다는 점입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정말 많아지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손바닥에 1/3정도만 넣으시면 충분합니다. 

미역과 함께 먹는 삼양라면 (사진:YangDaddy)

개인적인 평가

삼양라면은 기본적인 라면입니다. 분말스프의 맛도 평범하지만 기본은 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여기에 미역을 넣어서 끓여보니, 딱 너구리국물과 삼양라면 면발이 만난 라면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국물은 확실히 미역에서 나온 무언가가 진하고 맛있는 라면의 맛을 한층 더한 맛이였습니다. 너구리를 끓여서 먹고나면 약간 아쉬운 뒤맛과는 달리 삼양라면의 쫄깃한 면발과 진한 국물이 약간 색다른 장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간단하게 애용할 것 같은 초간단레시피였습니다. 한번쯤은 시도해 보아도 좋을 강력추천 라면레시피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

  • 2021.09.20 09:33 신고

    엇 라면에 미역을 넣다니..
    괜찮은 팁이네요

    • 2021.09.20 14:33 신고

      이것저것 해보는 중입니다. 다시마 국물 내듯이 맛이 좋아지는 것을 느꼈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