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교육정보] KAGE 영재교육학술원(동탄본원)에 대해 알아보기
    생활정보 2021. 9. 25. 14:00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우연히 알게된 KAGE 영재교육학술원이란 곳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KAGE 영재교육학술원 가방 (사진:YangDaddy)

    http://dongtan.kage.co.kr 

     

    KAGE

     

    dongtan.kage.co.kr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지능검사를 통해 상위 3%이내, 상위 15%이내로 판별된 영재아동에게 필요한 도전 과제와 지적 자극을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자율적인 탐구능력을 지닌 인재로 키운다.

    교육방법

    KAGE는 영재의 특성에 맞는 최적의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합니다. 
    - 주제중심 : 분기별, 월별 주제를 중심으로 하는 심화수업
    - 아동중심 : 자기주도적이며 자발적인 참여수업
    - 과정중심 : 과정과 절차를 강조하는 수업
    - 토론중심 :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주고받는 수업
    - 활동중심 : 경험을 통한 발견학습 및 실험연구수업

    프로그램 맵

    CPS (5~6세 프로그램)

    호기심을 풀어가며 생각의 힘을 키우는 유아 프로그램
    독서와 어휘 확장, 실생활에 숨어 있는 수리개념, 자연현상, 사고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호기심을 풀어가며 기초개념을 형성합니다. 또한 다양한 교구 및 실험과 표현활동을 통해 논리적,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표현하는 힘을 키워갑니다. 

    엠큐브(M-Cube)

    주제 중심의 문제를 해결하고 수리적 사고력 프로그램. M-cube는 수리적 개념과 기능, 문제해결력, 수리적 모델링, 창의력,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극대화시키는 주제중심 프로그램입니다. 7세~초등3학년 프로그램과 4학년~6학년 프로그램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다빈치(da Vinci)

    주제중심의 책을 기반으로 독해, 토론, 글쓰기 능력을 기르는 인문독서 프로그램. da Vinci는 문학, 역사, 철학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사건, 인물, 상황에 대해 사유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자신의 가치를 정립하고, 글로 표현하는 인문독서 프로그램입니다. 

    스코프(Scope)

    주제별 탐구과제와 실험방법을 설계하고 실행하는 자연현상 탐구프로그램. Scope는 주제별 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후, 더 탐구할 내용과 실험방법을 설계하고, 실험을 통해 얻는 결과를 기반으로 과학적 주장을 실험중심, 프로젝트 중심 자연현상 탐구 프로그램입니다. 

    종합사고

    상황별로 제시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고력 강화프로그램. 종합사고는 다양한 상황과 문제를 단계적으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거치면서, 모든 학습에 기반이 되는 비판적, 창의적 사고 기능을 습득하는 사고력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총 5가지의 과정으로 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다양한 영역과 학습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 수업시간에 받아온 교재 (사진:YangDaddy)

    CPS교육과정에 참가한 첫째의 교재입니다. 감각대장과 헬로!유치원으로 나누어서 수업을 하는 모양입니다. 얼핏 아이의 반응을 보니, 상당히 좋아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시간정도 수업을 진행하면서 집중과 흥미를 보이는 것을 보니 참 대견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도서 리스트 (사진:YangDaddy)
    참고도서를 읽어보는 아이 (사진:YangDaddy)

    참고도서를 제시하고, 이를 읽어보는 아이의 모습을 보면서 확실히 동기부여가 되니까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꾸준히 이런 활동을 이어가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상호명 : 케이에이지이영재교육학술원학원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솔빛로 68 케이에이지이영재교육학술원학원

    전화 : 031-8015-0058

    단점 : 이곳에 주차가 많이 불편합니다.

    웩슬러 검사 (판별검사)

    1. K-WPPSI-IV : Korean-Wechsler Preschool & Primary Scale of Intelligence-IV (한국 웩슬러 유아 지능검사)

    한국 웩슬러 유아지능검사 제4판은 세계적으로 신뢰하는 검사인 미국의 웩슬러 유아지능검사 제4판(WPPSI-IV)을 문화적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는 문항들만 우리 실정에 맞게 수정하여 표준화한 개인지능검사입니다. KAGE에서는 만 3세부터 만 5세 11개월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 치료, 연구 등을 위해 지능을 측정할 때와 특별한 교육이 필요한 아동(영재/지체)을 발견하는데 사용됩니다. 아동의 수행정도는 전제IQ와 5개의 기본지표로 요약되며, 각각의 수치는 개인의 능력에 대한 상대적인 위치를 나타냅니다. 

    2. K-WISC-IV : Korean-Wechsler Intelligence Scale for Children-IV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한국 웩슬러 아동지능검사 제4판은 세계적으로 신뢰하는 검사인 미국의 웩슬러 아동지능검사 제4판(WISC-IV)을 문화적 차이가 있다고 생각되는 문항들만 우리 실정에 맞게 2011년도에 표준화한 개인지능검사입니다. 이 검사는 만 6세부터 16세 11개월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하며, 교육, 치료, 연구 등을 위한 지능을 측정할 때와 특별한 교육이 필요한 아동(영재/지체)를 발견하는데 사용합니다. 

    3. 테스트 결과
    3% 미만인 친구들 : KAGE 학술원에서 수업
    3%~15%사이 친구들 : KAGE 연구원에서 수업

    4. 검사비용 : 121,000원

    5. 검사결과 : 2~3달 소요

     

     

    아이 웩슬러 검사 하러 KAGE 학술원에 가보다

    밤톨이가 내년에 학교에 가요. 12월생이라 아직도 만 5살이긴 한데 뭐랄까 요즘 대화하다보면 유아와 소년...

    blog.naver.com

     

     

    [be Mom]지능발달검사라는것 (feat.웩슬러검사. KAGE영재학술원)

    조금 궁금하긴했다. "도대체 뭐길래?" 하고 찾아보니, 검색어: #웩슬러, #Kage, #지능발달, #수준, #영재,...

    blog.naver.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