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년형 벤츠 C클래스 알아보기
    생활정보 2021. 9. 25. 22:52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집근처 벤츠매장을 방문하고서 알아보게된 벤츠 C클래스에 대해서 나름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대표적인 벤츠C클래스의 모습 (캡쳐:YangDaddy)

    연비 : 10.8~14.0km/l
    연료 : 디젤, 가솔린
    출력 : 194~204hp

    제원과 가격

    확실히 디젤모델이 연비가 확실히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C200가격은 5,000만원이고 C200 아방가르드는 5,440만원, C220D 4MATIC 아방가르드 6,000만원으로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C클래스 AMG모델 43 4MATIC가격은 8,640만원입니다.

    우리나라의 국내 현대자동차 고급 세단 중에 더뉴그랜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가격으로 본다면 거의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2020 벤츠 C클래스 카브리올레 어떤차일까?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좋아라하는 녀석입니다. 직장인 여러분 오늘 근로자의날을 맞아 쉬는 회사도 있을 것...

    blog.naver.com

    C클래스 카브리올레라는 차량도 있습니다.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궁금한 것이 아방가르드, 4MATIC, 카브리올레 등의 용어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게 됩니다. 

    아방가르드(Avangtgarde)

    아방가르드(Avantgarde)는 줄여서 AV라고 표기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벤츠 엠블럼이 정착되어 있는 차량을 '아방가르드'라고 합니다.

    익스클루시브(Exclusive)

    익스클루시브(Exclusive)는 줄여서 EX로 표기합니다. 보닛 위에 벤츠 엠블럼을 장착한 차량을 '익스클루시브라고 합니다. 벤츠를 대표하는 디자인으로 중후하고 상위층의 코드로 인식되어, 일명 회장님차로 불리며, 기업 오너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실내인테리어는 익스클루시브가 아방가르드보다 상위옵션입니다. 좀더 고급스럽게 가죽시트, 휠, 그릴, 대시보드(우드)가 바뀐다고 합니다. 그외 아방가르드 트림은 일반 천연가죽 시트를 사용하고,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나파 천연가죽 시트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4MATIC

    4MATIC의 의미는 이름에서 얼핏 알 수 있습니다. 4륜구동이라고 합니다. BMW는 X드라이브, 아우디는 콰트로, 폭스바겐은 4Motion, 국산차는 AWD(All Wheel Drive)로 표현되는 벤츠의 표현방식입니다. 

    4륜구동은 4개의 바퀴를 동작하므로 접지력이 좋아 미끄러운 길이나 언덕에서 주행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연비가 나빠지고 구동속도가 떨어지는 것인데 최근에는 그리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선호하는 이유는 외제차량은 승차감과 구륜방식이 후륜에서 시작되어서 고급차일수록 후륜으로 제작이 됩니다. 하지만, 눈이 오거나 많이 비가 왔을 때 외제차들이 온통 난리가 나는 이유는 후륜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나온 것이 4MATIC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카브리올레

    카브리올레는 카브리오와 같은 의미인데 이는 오픈카와 컨버터블과 같은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권에선 컨버터블이라는 표현을 쓰는데 유럽에서는 카브리올레라는 표현을 쓰는 단어입니다. 

    단어를 직역하면 이륜마차라는 뜻으로 프랑스말로 결국 컨버터블과 오픈카와 카브리올레는 전부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