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맛있는 점심으로 민물장어를 맛본 장어집
    국내방문 2021. 10. 26. 23:1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연일 강행군으로 지친 몸을 달래기 위해서 찾은 장어집을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상호명 : 민물장어전문점 장어집

    정확한 상호가 상당히 똑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장어를 판다는 것은 알겠지만...."민물장어전문점 장어집"으로 검색을 하면 됩니다. 

    전화번호 : 031-372-8858

    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기흥로 353번길 10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Break Time : 15:00~16:00)

    영업시간을 표시한 창문의 문구 (사진:YangDaddy)
    장어집 전용주차장 (사진:YangDaddy)

    길건너편에 위치한 장어집 전용주차장입니다. 바닥에 자갈을 깔아놓고 주차장으로 이용하는 모습입니다. 들어가는 입구가 조금 좁은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주차장이 없는 것보다는 훨씬 수월하게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상당히 넓은 주차장의 모습 (사진:YangDaddy)

    적어도 식당에 온 사람들을 수용할 정도의 주차장은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야외에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것은 춥거나 더울때는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올때도 살짝 불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 건너편의 장어집 (사진:YangDaddy)

    길을 건너면 바로 장어집이 나타납니다. 간판만 4개가 붙어 있는 것이 조금 특이합니다. 그리고 가게 앞에 앉아서 쉴 수 있는 쉼터가 있는 것이 특이합니다. 건물주인이 장어집이거나 아니면 특별히 특권을 준 것이 아닐지? 생각이 듭니다.

    쉼터공간에 대한 공지간판 (사진:YangDaddy)

    장어집에서 코로나로 인해 오염에 노출되지 않게 주민들 산책시 쉬어가라고 쉼터를 만들었다는 공지사항의 안내문입니다. 쓰레기만 잘 쓰레기통에 넣는다면 누구든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총 4개의 테이블과 의자들 (사진:YangDaddy)
    식당입구 표시와 장어집 이용안내 (사진:YangDaddy)

    식당입구를 굳이 이렇게 표시한 것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손질되어진 장어를 우선 계산을 하기 위한 유도라는 것을 식당을 이용하고 알게 되었습니다. 

    장어집 이용안내

    1. 수산판매대에서 인원수에 맞는 장어를 고르신 후 결제를 부탁드립니다. (장어 선결제)

    2. 결제하신 장어를 초벌이나 생으로 기호에 맞게 선택하신 후 빠른 테이블 배정을 위해 장어를 구매하신 영수증을 담당 직원에게 전달해 주세요....

    3. 테이블 배정 후 맛있게 구워 드시면 됩니다. (상차림에 부족한 음식은 Self Bar를 이용해주세요)

    4. 식사 상차림 및 추가하신 메뉴는 나가실 때 계산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장어집 이용안내를 상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산판매대의 모습 (사진:YangDaddy)

    보시는 것처럼 도매가격으로 판매공급을 한다는 장어입니다. 대략 1팩에 5~6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별도의 1접시당 초벌은 2,000원을 받고 있습니다. 

    포장시 추가메뉴 가격표 (사진:YangDaddy)

    포장시 추가메뉴에 대한 가격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치어 상황과 양만장 시세에 따라 가격이 변동된다고 합니다. 

    초벌비용과 상차림비용의 안내문 (사진:YangDaddy)

    초벌비용과 상차림비용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무엇이든지 금액이 발생하는 곳이긴 합니다. 그래도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괜찮은 곳이 아닐까 합니다. 

    어항에 준비된 살아있는 민물장어 (사진:YangDaddy)

    살아있는 민물장어의 모습입니다. 사실 저는 수산회집에서 살아있는 활어를 직접 잡아서 공급하는지? 궁금합니다. 언제 잡았는지 알 수 없는 물건들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 사실상 궁금한 점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식사하는 장소 (사진:YangDaddy)

    장어를 주문하고 실제로 식사를 하는 장소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사람들이 장어를 먹고 있었습니다. 상당히 홀이 넓고 깨끗한 느낌입니다.

    식당 내부의 모습 (사진:YangDaddy)
    맛있게 즐기는 방법을 적어놓은 문구 (사진:YangDaddy)

    테이블에 앉을 때 눈에 띄는 것이 있습니다. '생물구이 굽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직원이 처음에 나오면 세팅을 해주기는 하지만, 실제로 직접 구워서 먹어야 합니다. 

    초벌구이 굽는방법 (사진:YangDaddy)

    초불구이 하는 방법도 적혀 있습니다. 접시당 2,000원을 주면 초벌구이를 해주지만, 직접 초벌구이를 하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적어 놓는 것 같습니다. 

    장어집 상차림비용 안내 (사진:YangDaddy)

    장어집의 상차림비용에 대한 내용입니다. 식사 종류와 주류종류에 대한 안내가 있고, 장어구이와 추가반찬은 Self라고 합니다. 

    처음 제공되는 기본반찬 (사진:YangDaddy)

    솔직히 기본반찬으로 처음 내놓는 것이 부실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갈하고 깔끔하게는 나오는 것 같지만, 최대한 절약을 모토로 세팅되어진 것 같습니다. 추가반찬을 셀프로 가져와야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이한 것은 반찬이 남는 것을 상당히 신경을 쓰는 모양새입니다. 직원분이 반찬의 양을 항시 체크하시고 있어서 솔직히 조금 신경이 쓰였지만, 가게에서 반찬을 잘 운영하고 싶어하시는 절약정신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제공되는 숯불의 모습 (사진:YangDaddy)

    한접시 장어를 구웠을 때 충분한 화력을 자랑하는 숯불의 모습입니다. 참숯을 사용하는 것 같아서 상당히 기분이 좋습니다. 장어를 구어서 먹는데, 전혀 손색이 없는 숯불의 모습이였습니다. 

    초벌구이되어 나온 장어 (사진:YangDaddy)

    초벌로 구이가 되어 나온 장어의 모습입니다. 처음엔 직원분이 대략적으로 구워서 세팅을 해주십니다. 잘 돌려가면서 익혀서 타지 않는 선에서 먹으라는 말과 함께 세팅을 해주십니다. 

    장어굽는 모습 (사진:YangDaddy)

    1마리의 장어를 잘 세팅해주시고 직원분이 퇴장을 하십니다. 노릇노릇 잘 먹을 수 있는 장어의 모습입니다. 

    1접시 장어를 굽는 모습 (사진:YangDaddy)

    충분히 익혀진 장어의 모습입니다. 거뜬히 잘 먹고 힘을 내봅니다. 육아로 힘든 일상에 활력이 될 것 같습니다. 

    장어 익어가는 영상 (영상:YangDaddy)

    노릇노릇 익어가는 장어를 바라보면서 영상으로 만들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식사로 시킨 장어탕 (사진:YangDaddy)

    걸죽한 장어탕의 모습입니다. 공기밥은 별도로 주문하면 되는데, 사실상 이거 한그릇만으로도 훌륭한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 간단하게 장어탕만 점심에 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오셔서 드시고 가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장어 엑기스 판매내용 (사진:YangDaddy)
    장어 엑기스 제품 (사진:YangDaddy)

    방문한 후기

    깔끔한 매장과 넓은 주차장으로 장어구이를 드시고 싶은 곳입니다. 깔끔하고 든든한 장어구이를 먹고 싶으시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초벌구이되어서 나오는 장어를 직접 굽고, 반찬도 양껏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남기지 말아달라는 압박이 있긴 하지만, 그것만 괜찮다면 가성비 괜찮은 동탄의 민물장어집인 것 같습니다.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