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후기] 평일아침에 찾은 화성당성의 모습들

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일상에서 벗어나서 화성 근처에 괜찮은 힐링공간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화성당성이라는 곳에서의 자연과의 힐링을 사진으로 담아 왔습니다. 사실상 조금 높은 산에 올라 가을을 물씬 느끼고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위주로 감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봉산 자락에 위치한 당성입니다. 이곳 입구의 주차장과 관광관련 모습을 보면 상당히 오랜기간에 만들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화성당성방문자센터에서는 관련 안내책자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성당성의 모형을 보면서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목에서 만난 가을의 느낌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높이와 거리였습니다. 힘들게 올라가는 거리는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노약자들도 사실상 가능한 거리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군데군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단풍잎으 떨어진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산속으로 올라가는 길이기 때문에 상당히 조용하면서 좋은 느낌이 꼭 한번은 와서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뱀의 출몰이 자주 있어서 이런 표지판을 세워 놓은 것 같습니다. 항상 주의를 해야만 하는 점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성시 공설묘지도 위치해 있다는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멋진 가을 풍경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절묘한 시간에 와서 좋은 느낌을 받아 갈 수 있었습니다. 

화성당성을 알리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살짝 아쉬운 것은 좀 더 잘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현실적으로는 아닌 듯 보입니다. 

한양대학교에서 화성당성8차 발굴조사를 한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성곽의 흔적이기 때문에 올라가는 길이 험해서 사람들에게 계단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낙옆이 있는 이곳에서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장관인 것 같습니다. 

1차성, 망해루지, 우물지, 북문지 등등을 볼 수 있다는 표지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다양한 경치와 느낌을 선사한 화성당성은 역사적인 의미도 있지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서 여유와 가을을 느낄 수 있게 해준 좋은 관광명소가 아닐까 합니다. 가까운 곳에 계시다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