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한카드-딥드림(Deep Dream)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17. 11. 15. 16:38
    728x90

    안녕하세요

    라온아빠입니다.

    오늘은 시중에서 선전을 많이 하는 신한카드 중에서 Deep Dream 신용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살펴보려고 하니 이런 이벤트가 있네요

    www.shinhancard.com

    D.B.D.B.Deep (디비디비딥 : ㅋㅋㅋ ) -> Data Based Digital Based Deep! ?

    꿈을 응원하는게 Deep하게 응원한다고 하네요

     

     

    우수한 사연을 채택하여서 이러한 해택을 준다고 합니다.

    취지와 내용은 참 좋네요. 과연 이러한 결과를 잘 포장하고, 광고할지? 기대됩니다.

    홈페이지 추천란에 떡하니 첫화면의 첫번째에 위치한 신한카드 Deep Dream 신용카드, 속 깊은 디지털 라이프?

    연회비가 착하네요..

    자 그럼 상세보기를 한 번 볼까요?

    연회비 부분은 해외겸용 1만원(VISA), 국내전용 8천원(UPI)

    옵션은 가족카드가 가능하고, VISA Pay Wave???

    비자웨이브(Visa wave) 페이패스(Pay Pass)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 및 은행카드를 살펴보면 뒷면에 폭 1Cm 내외의 검정색 띠를 볼 수 있습니다. 카드의 정보가 들어 있는 마그네틱선이라고 하지요. 이곳에 카드 고유의 정보가 들어 있어 카드 단말기를 통해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마그네틱 카드는 요즘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지요.
    흔한 예로 자석을 주위에 대면 마그네틱에 담겨 있는 정보를 잃게 되어 교체를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며 마그네틱의 정보를 읽어 들여 다른 카드에 그대로 복제하는 범죄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방지하고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식이 생겨났습니다.

    마그네틱 방식이 아닌 비접촉식 카드 방식이지요.

    이미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교통카드와 같은 방식입니다. 마그네틱에 들어 있는 정보를 아주 작은 IC칩에 저장하여 만든 카드이지요.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것처럼 단말기 근처에 대면 처리가 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비접촉식 이라고 하는 거지요. 카드에 자석을 갖다 대도 정보가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드마다 고유의 정보가 있어 복제가 불가능하고요.

    그중에서 비자카드사의 '비자웨이브(Visa wave)' 와 마스터카드사의 '페이패스(Pay pass)가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비자웨이브(Visa wave)는 비자카드가 공급하는 비접촉식 IC칩 카드이며 페이패스(Pay pass)는 마스터카드가 공급하는 비접촉식 IC칩 카드입니다. 같은 비접촉식임에도 불구하고 두 카드사가 다른 이유는 서로의 정보 교환 방식 및 보안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겠지요. 예를 든다면 서울에서 사용하는 교통카드가 다른 지방에 가면 무용지물로 되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비자웨이브(Visa wave), 페이패스(Pay pass) 는 세계 신용카드 업계의 국제 표준인 EMV(유로페이·마스터카드·비자)와 RF 기술을 채택한 차세대 스마트카드로 카드를 긁는 방식이 아닌 교통카드처럼 단말기에 접근시키면 정해진 금액 한도에서 결제가 이루어 지는 시스템입니다.

    향후에는 카드를 긁는다고 하지 않고 흔든다고 해야 겠지요???

    특히, 비자웨이브 개발에는 하이스마텍·JT코프·KDN스마텍 등 국내 스마트카드 업체들이 참여해 RF 기반 무선 결제 수신기, 콤비카드 조립기술, IC카드 제조 등 핵심 기술과 제품을 제공하였습니다. 세계 최고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되겠지요.

    이미 ‘비자 웨이브’가 국내는 물론 일본과 영국ㆍ대만 등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이를 채택하는 카드사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 기존의 접촉식 단말기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마그네틱 방식도 되는 콤비 카드로 제작돼 기존의 가맹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향후에는 마그네틱은 사라지겠지요.

    비접촉식 카드의 결재 시스템은 기존의 마그네틱보다 빠릅니다. 대만에서 분석이 나왔는데 마그네틱 카드의 결제시간이 35초 이상 걸리는 반면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할 경우 거래 건당 4~6초면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무척 빠르지요.

    보안 측면에서도 두 카드사들은 데이터 전송 방식을 강화하여 만약의 경우를 대비하고 있습니다. '비자웨이브'는 단말기에서 읽는 카드 데이터가 사용시마다 변화(DDA)하도록 하고 이를 카드사로 전송할 때도 암호화된 방식(iCVV)을 사용하고 있다”며 변조나 복제가 불가능하다라고 얘기하고 있으며 '페이패스'는 “DDA에 비해 보안성이 떨어지는 SDA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DDA와 같은 CDA 방식도 병행하고 있으며 데이터 전송시엔 EMV표준에서 정의한 암호화방식(ARQC)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넓디 넓은 시장에서 아직은 시작 단계이기 때문에 이 두회사들은 열심히 경쟁하겠지요. 물론 국내 기업들도 세계 시장을 누비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을 것입니다. 거기에 '베이스세븐(http://www.base7.co.kr)' 이라는 회사도 있답니다.

    이 신용카드에 대한 요약부분이네요. 모두드림, 더해드림, 챙겨드림, 아껴드림?

    오 신선합니다. 먼가 팍팍 주는 느낌인데요

    자세히 들어가 봅시다.

    1) 모두드림 (다주겠다. 0.7%, 실적상관없이.. 오 파격적인데요)

    결국 내가 1,000,000원 카드 사용했다하면 아무조건없이 7,000원 포인트 주겠다는 이야기네요

    0.1% 추가 적립이 있네요... 신한은행 결제계좌로 하면 0.8%, 8,000원이 됩니다.

    여기서 자세한 설명이 있네요. VISA payWave

     

    2) 더해드림 (2.1%?, Dream영역)?????

    드림영역을 알아봅니다.

    결국 통신요금을 자동이체 걸었다면 10만원이라고 한다면. 2,100원

    전국 할인점 이마트에서 한달에 30만원이라고 한다면. 6,300원

    편의점이나 다이소 이용금액이 10만원이라고 한다면. 2,100원

    그런데 통합적립한도가 존재하고요. 30만원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통합적립한도 알아볼께요

    3) 챙겨드림 (3.5%)

    4) 아껴드림

    주말에만 전주유소 리터당 80원 적립입니다. (이건 꼼수같습니다.)

     

    이제까지 Deep Dream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을 4가지로 나누어서 적립을 많이 해주는 것 같지만

    사실상 실적에 따라. 0.7~0.8% 신한포인트를 무제한으로 적립시켜주면서

    각 조건에 따라 통합적립한도내에서 30만원~60만원은 10,000포인트

    60만원~120만원은 30,000포인트 120만원 이상은 50,000포인트를 적립해주는게 골자이고

    주유는 주말에만 그 한도선에서 적립을 해주는 것입니다.

    약간 파격적이라고 생각했지만 한도는 조금 늘었지만, 다 거기서 거기인듯 합니다만

    그래도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내걸고 있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