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동탄 썬큰공원 메타폴리스의 명소 뚝배기 순대국집
    국내방문 2022. 5. 18. 12:25
    728x90

    기대를 안하고 매번 지나다니다가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된 동탄맛집입니다. 순대국은 해장을 위해 많은 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많이 드시는 분들에게 진한 순대국의 맛이 찐맛으로 와닿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전통과 노하우를 가진 순대국맛집으로 뚝배기 순대국집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뚝배기 순대국집 전경 (사진:YangDaddy)

    뚝배기 순대국 매장정보

    매장명칭 : 뚝배기

    전화번호 : 031-8015-2292

    매장주소 : 경기도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47-11 트라이엄프 오피스텔 b01호

    영업시간 :  평일 (10:30~21:00), 토요일 (10:30~21:00), 일요일 : 정기휴무(매주 일요일)

    방문한 솔직한 의견

    매장에 직접 방문을 해서 순대국을 먹어본 결과 상당히 맛이 좋았습니다. 주인분이 자부심을 가지고 영업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맛을 지닌 찐맛집임에 분명합니다.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초강추하고 싶습니다.

    평범해 보이지 않는 돼지국밥 (사진:YangDaddy)

    주요특징

    우선 돼지국밥을 처음으로 주문해 보았습니다. 비주얼 자체가 상당히 찐한 모습입니다. 이집의 특징은 밥과 다데기가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끓여서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일반 국밥 종류의 경우는 밥과 다데기가 들어간 상태에서 끓이기 때문에 진하고 걸죽함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딱입니다. "따로"라는 말이 붙은 것을 보면 밥이 별도로 나오는 것을 의미하고 사장님께서 말씀하시길 걸쭉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특의 경우는 다데기는 들어있고 밥은 따로 나오며 양이 많다고 합니다. 많이 식사를 하시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머든지 맞춤형으로 잘 되어 있어서 드시고 나면 만족스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따로 접시에 식혀가면서 먹는 비주얼 (사진:YangDaddy)

    그릇에 담아서 식혀가면서 먹는 맛이 상당히 좋습니다. 먹는 내내 맛이 좋아서 거의 마시다 시피하게 되는 곳입니다. 이곳을 아는 사람들에게는 나름 유명한 순대국집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많은 연예인이나 운동선수들도 다녀간 유명한 맛집입니다. 

    별도로 촬영한 메뉴판 (사진:YangDaddy)

    메뉴판을 따로 촬영하였습니다. 고기만 순대만이라는 메뉴를 따로 분류하였고, 따로, 특 등으로 기호에 맞는 메뉴판을 구성하였습니다. 수육과 순대, 술국 등이 모두 최적화된 메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아서 메뉴판을 보면 궁금해 하는 부분을 따로 메뉴판 한쪽에 적어서 붙혀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먹음직한 돼지국밥 영상

    갓 나온 돼지국밥의 보글보글 영상 (사진:YangDaddy)

    언제나 뜨끈한 지글지글 영상은 진리인듯 합니다. 보글보글 끓는 것처럼 정말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맛이 좋은 한끼였던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해서 맛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불편했던 점

    협소한 매장의 넓이와 많은 손님 (사진:YangDaddy)

    1. 애매한 주차문제

    첫번째로 불편한 점은 차로 방문을 하신다면 따로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따로 공영주차장이 1시간 30분이 무료이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방문하는 것도 나쁘지 않고, 점심시간에 길가에 주차가 가능하게 때문에 그런 것을 이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협소한 매장 & 많은 손님

    맛이 좋다보니 매장은 협소하고 손님은 항상 많습니다. 맛집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점이 살짝 불편했다고 느꼈지만, 정말 빠른 음식 제공과 친절하고 호탕하신 사장님은 좋은 점이기도 합니다.

     

    맛집은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 번쯤 방문을 해도 절대 후회는 안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