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후기] 몇번 사용후 다시 찾게되는 홈스타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국내방문 2023. 12. 17. 23:46728x90728x90
얼핏 대형마트나 온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이여서 눈여겨 보지는 않았지만, 몇 번 사용을 해보고 다시 찾게 되는 제품중에 하나인 LG생활건강에서 판매하는 홈스타맥스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는 100% 신뢰하는 제품은 아닙니다. 하지만, 사용을 해 보면 확실히 효과는 있는 제품이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구매를 하게 됩니다. 사실 세면대를 사용하다보면 각종 오물이 배수관을 통해서 내려갑니다. 머리카락이나 오물 등이 계속해서 축척되기 때문에 일정 시간이 되면 막히거나 냄새가 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서 완벽하게 청소하는 것이 좋지만, 그럴려면 상당히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도 그런 사실업체의 도움이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임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솔직히 필요합니다.
홈스타 MAX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
붓기만 하면 막힘 펑~ 오염&악취 원인 제거제품 박스에 적힌 문구입니다. 솔직히 100% 상황에 맞게 다 "펑" 세면대가 꽉 막혔을 때 뚫어준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배관을 잘 뚫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럴러면 비용적으로나 시간적으로 불필요하거나 힘들 경우가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 틈새를 노려서 LG생활건강에서 출시한 "홈스타 MAX 세면대 배수관 클리너"라는 제품은 개인적으로 어정쩡하게 막히 배수관을 뚫어주는 효과가 분명히 있습니다.
- 쫀득한 세정액이 배수관 벽에 붙어 서서히 작용해 강력한 오염 제거
- 비누 때, 머리카락을 녹여 막힌 배수관을 속 시원하게 뚤어줍니다.
- 배수관 벽의 검은 물때, 오염을 강력히 제거하여, 악취 원인을 없애줍니다.
이 제품은 특허출원된 제품이라고 합니다. 배수관 세정액 공급장치 출원번호 : 제 10-1810541호라고 합니다. 동봉된 컵의 적은 구멍을 따라 쪽득한 세정액이 천천히 타고 흘러 배수관 벽의 물때 및 이물질이 청소됩니다.
특허출원된 배수관 세정액 공급장치
천천히 세정액이 배수관을 타고 내려가 청소홈스타 맥스의 특징
우선 이 제품의 특징은 3가지입니다.
- 머리카락 막힘 (가능한 상태, 다른 이물질의 경우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 검은 물때 (세정액과 반응이 가능한 상태임으로 OK)
- 악취 제거 (세정액과 반응한 이물질이 제거됨으로써 악취도 제거 OK)
사용상 주의사항
- 용도 외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락스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니 사용시 반드시 고무장갑을 착용하십시오.
홈스타맥스 사용방법
- 제품 내 동봉된 반응컵을 팝업에 끼워서 세면대 바닥에 수평이 되도록 놓아주세요 (사실상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자 출원번호가 부여된 부분입니다.)
- 제품 전량을 모두 반응컵에 부어 넣으면 컵의 구멍을 통해 내용물이 나옵니다. (대략 20분 정도면 반응컵에서 사라지고, 배관을 통해서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 전량이 투입된 후, 1시간 가량 기다려 주세요. (아마도, 참을성이 없으신 분들은 반응컵에서 세정액이 사라지면 끝낼 수 있지만, 절대 1시간 가량 충분히 흘러내려가게 함으로써 세정액이 반응할 수 있도록 충분히 시간을 부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1시간 후, 30초 이상 물로 충분히 행궈주세요. (남아 있는 세정액이 반응을 하였고, 이를 오물과 함께 깨끗하게 내려갈 수 있도록 가장 강력한 수압으로 물을 30초 이상 흘려내려가게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사용후 테스트 영상을 보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꽉 막힌 원인을 알 수 없는 세면대의 경우 100% 효과가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어정쩡하게 막히 답답할 정도의 물내림에는 효과가 분명히 있는 것 같습니다. 저의 경험상 아주 꽉 막힌 경우 아에 물이나 세정액이 내려가지 못하는 경우는 솔직히 세정액도 내려가 반응할 수 없기 때문에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정당히 물이 빠지는 정도의 막힘에서 세정액이 반응하고 끌고 내려가는 경우에만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꽉 막혀 물도 안내려가는 경우 = 사용 추천 안함
정당히 답답하게 내려가는 경우 = 사용 추천함결국 염소계 표백성분이 함유된 세정액이 흘러내려가면서 배수관 벽면에 붙어 있는 오물(이물질)과 반응해서 끌고 내려가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그런 형태의 제품이기 때문에 그런 상황에서만 구매하고 사용하고 효과를 기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꽉 막힌 세면대의 사용에는 절대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 물도 안내려가는 세면대, 꽉 막혀서 정말 답답할 정도의 세면대는 그 효과를 기대할 수 없습니다.728x90728x90'국내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후기] 셀프스토어로 운영중인 GS25 한화리조트해운대점 (0) 2023.12.25 [제품후기] 저렴하고 성능좋은 샤오미 침구청소기 (MJCMY01DY) 개봉후기 (4) 2023.12.23 [제품후기] 보조배터리 인조가죽 케이스를 2달 사용해본 결론 (1) 2023.12.02 집중도 잘되고 시설도 깨끗한 챌린지 스터디카페 수지성복역센터 (4) 2023.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