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리정보] 강강술래 한돈양념구이를 맛보고
    생활정보 2021. 12. 31. 23:58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지인이 준비해준 강강술래 한돈양념구이를 개봉하여 조리를 해보았습니다. 그에 대한 정보와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강강술래 한돈양념구이 2팩 (사진:YangDaddy)

    중량은 630g으로 냉동으로 보관하기 때문에 유통기한은 상당히 긴 편입니다. 포장된 겉면에 표시된 내용을 자세히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사항

    1. 이미 냉동된 바 있으니 해동 후 재냉동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2. 냉장고에서 해동을 진행하시고 해동완료된 제품은 가급적 빨리 조리하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3. 조리는 100도 이상에서 충분히 가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개봉 후에는 변질될 우려가 있으니 가급적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보관방법 미준수 시에는 변질 등의 우려가 있으니 보관조건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6. 사용 후 포장지는 분리배출하여 주십시오.

    뚜껑비닐을 제거한 제품모습 (사진:YangDaddy)

    개봉을 하고서

    개봉을 하기전에 냉동된 제품을 냉장고 냉장칸에서 해동을 하라고 권유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먹을때 급하게 꺼내서 먹기 때문에 상당히 문제가 될 소지가 있습니다. 냉동된 상태에서 해동을 급하게 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잘 해동을 하지 않고 조리를 하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충분히 해동을 할 시간을 가지고 조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의 상태가 상당히 양호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고기의 상태가 시중에서 판매되는 비계가 많은 제품이 아니어서 좋습니다. 양념도 상당히 실하게 되어 있어서 그대로 조리를 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모니모니해도 양채를 듬뿍 넣어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한돈양념구이를 맛있게 드시는 방법

    1. 냉동상태의 제품을 드시기 하루 전에 냉장고에서 해동합니다. 

    2. 양념구이를 중간불로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익혀서 드시면 됩니다. 

    3. 신선한 채소와 겉절이 등을 곁들여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 사이즈에 알맞은 양 (사진:YangDaddy)

    고기의 양 자체가 후라이팬에 구워서 먹기에 좋은 분량인 것 같습니다. 일부러 재료를 포장할 때 630g을 그렇게 맞춘 것이 아닌지는 모르지만, 상당히 요리를 하면서도 편리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센불이 아닌 중불에서 국물이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센불에 조리를 하게되면 마지막에 좀 많이 타기 때문에 중불에 조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강강술래 한돈 양념구이 630g

    COUPANG

    www.coupang.com

    온라인 쿠팡에서 39,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택배비도 부과가 되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강강술래 한돈양념구이 3팩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3팩 세트는 78,000원이고 한팩에 26,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작자작 국물을 남게 굽기

    각종 야채를 넣고 자작자작 끓이기 (사진:YangDaddy)

    대파 1뿌리와 양파 1개를 넣고 양념구이를 구웠습니다. 항상 고기를 먹을 때는 야채를 듬뿍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먹다보면 상당히 양채가 어울어져 좋은 맛을 냅니다. 

    자작자작 한돈양념구이 익어가는 모습 (영상:YangDaddy)

    야채가 들어가 익으면서 고기와 함께 잘 어울려지는 모습을 보면 항상 즐겁습니다.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고기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야채도 같이 들어가야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국물 자작자작하게 굽기 (사진:YangDaddy)

    개인적인 후기

    제품표지에서 추천하는 것은 국물을 모두 쪼려서 구워서 먹으라고 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국물이 있는 상태에서 고기를 구워보았습니다. 부드러운 고기맛과 국물을 따로 먹는 맛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쪼려서 먹는 불맛이 들어간 한돈양념구이가 훨씬 강렬한 맛이였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에 맞추어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국물을 쪼려서 굽기

    국물을 쪼려서 굽기 (사진:YangDaddy)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끓여서 먹는 한돈양념구이의 모습입니다. 불맛이 배여 있고, 훨씬 강렬한 맛입니다. 

    국물을 쪼려서 굽기 (영상:YangDaddy)

    개인적인 후기

    확실히 조려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불맛도 나고, 더 꼬들꼬들한 맛이 상추에 싸서 먹기가 좋습니다. 강강술래의 한돈양념구이는 쪼려서 먹는 것이 진리인 듯 합니다. 기회가 되시면 맛보기를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