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 60미터 어프로치 연습일기 by 56도 10S 웨지
항상 정답은 아니지만, 어프로치 연습을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항상 실내골프장에 방문을 하게 되면 처음 시도하는 샷이 어프로치샷입니다. 주로 20미터, 40미터, 60미터를 번갈아가면서 샷을 연습하는데, 한 번 연습할 때 끊기지 않고 50개 이상씩 50개, 100개의 단위로 연습을 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50개 단위로 연습을 하는 방법은 나름 효과가 꾸준히 있는 것 같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bqb7lN/btsKo8d1FjB/JAD4OxsVWKmf9uXfFsEaaK/img.jpg)
어프로치 연습의 중요성
어프로치 샷(Approach shot)은 골프에서 그린 근처로 공을 정확하게 보내기 위한 중요한 샷입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에 그 연습이 중요합니다.
- 스코어 관리에 큰 영향
- 짧은 거리에서도 다양한 상황 대처 능력 향상
- 심리적 안정감 제공
- 퍼팅 부담 감소
- 스윙 밸런스와 거리 조절 능력 향상
어떻게 생각하면 긴 드라이버샷이나 롱아이언샷보다는 훨씬 많은 샷을 필드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어프로치샷일 것입니다.
![](https://t1.daumcdn.net/keditor/emoticon/friends1/large/001.gif)
효과적인 어프로치 연습방법
- 다양한 클럽(웨지, 아이언)을 사용해보기
- 거리와 목표를 설정하고 반복연습
- 벙커와 러프 등 다양한 환경에서 연습
- 짧은 거리와 긴 거리 어프로치를 번갈아가면서 연습
![](https://blog.kakaocdn.net/dn/XlXYQ/btsKofLPKnF/z61B2NtLRK1IUzw1GKYWvK/img.jpg)
풀샷은 아니지만, 어프로치샷을 60미터를 하기 위해서는 56도 웨지를 가지고 높은 발사각으로 70~80%의 힘으로 샷을 했을 때 정확히 60미터 정도 날아가서 공이 서는 것을 계속해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50개 이상의 샷을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50개 이상의 샷이 필요한 이유
골프 연습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샷과 상황을 반복적으로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상황별로 50개 이상의 연습법을 카테고리별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드라이버 연습 (장타)
1) 기본 드라이버 스윙 점검
2) 임팩트 시점 연습 (스윗 스팟 맞추기)
3) 티 높이 조절 실험
4) 페이드 샷 연습
5) 드로우 샷 연습
6) 체중 이동 연습 (백스윙과 피니시 시 균형 유지)
7) 헤드 스피드 향상 연습
8) 다양한 날씨 조건에서 스윙 시도
9) 연속 10번 페어웨이 안착 시도
10) 클럽페이스 방향 유지 연습
2. 아이언 샷 연습 (정확도 향상)
1) 정밀 타깃 설정 후 거리 맞추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