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방문

[방문후기]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춘천애니닭갈비집

Yang Data 2024. 6. 14. 15:02
728x90
728x90

얼마전 아이들과 함께 방문한 닭갈비집의 방문후기(내돈내산)와 느낀 점을 정리해 봅니다. 우선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어린이닭갈비가 존재한다는 점입니다. 춘천의 대표적인 음식인 닭갈비의 경우 빨간색의 맵다는 이미지가 강해서 아이들에겐 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맹점을 보완한 강장 베이스의 어린이닭갈비는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멋진 모습의 춘천애니닭갈비 전경 (사진:YangDaddy)

처음 방문한 춘천애니닭갈비의 모습은 나름 운치가 있고,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핫플레이스였습니다. 인터넷에 후기도 많고, 특히나 어린이닭갈비에 대한 평이 좋아서 찾아보다가 방문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 닭갈비 검색시
어린이닭갈비가 방문의 결정타가 된다.

식당정보

식당주소 : 강원도 춘천시 서면 박사로 863 애니닭갈비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라스트오더 : 20:00

식당전화 : 033-241-2641

2대째 닭갈비와 막국수만을 고집해 오고 있다고 합니다. 신선한 국내산 하림 생닭만을 사용하고 전수받은 차별화된 양념을 사용하는 집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매밀막국수의 경우도 직접 반죽을 해서 뽑아내고 있다고 합니다. 동치미의 경우도 직접 담아서 숙성을 시킨다고 합니다. 

주문 제작한 철판으로 들고들어가 세척하는 관리도 잘되는 집이라고 합니다. 단체예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1층과 2층 최대 220명 동시에 식사가 가능)

대표 메뉴를 전면에 배치한 모습 (사진:YangDaddy)

대표 메뉴를 모두 맛본 소감 요약

1. 닭갈비 2인분 + 떡사리+고구마사리 맛봄

춘천닭갈비의 맛을 맛보신 분들이라면 "맛있다" 끄덕끄덕일 맛임에 분명합니다. 춘천이여서가 아니고 맛은 좋습니다. 사리도 추가해서 먹어야 제맛입니다. 아쉬운 점은 여건상 볶음밥을 맛보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만약 시간적인 여유가 되신다면 볶음밥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2. 어린이닭갈비

어린 자녀가 1명이라도 있고, 매운 것을 먹지 못한다면 무조건 1인분은 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린이닭갈비 + 애니주먹밥 초초강추

어린이닭갈비를 주문할 경우 1개의 애니주먹밥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밥에 김가루와 참기름이 듬뿍 넣어서 나오는 것인데, 아이들이 강자소스 베이스의 어린이달갈비와 같이 너무나 잘 먹는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도 모두 애니주먹밥을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3. 동치미막국수

꼭 볶음밥과 맛을 보시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동치미 1국자를 넣으면 비빔막국수가 되고 더 넣으면 물막국수가 되도록 제공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이 3가지 메뉴는 맛을 보는 것이 이 집을 방문했을 때 꼭 해야 할 일인 것 같습니다. 

독특한 한옥건물과 호수의 분위기 (사진:YangDaddy)

식당의 전체적인 분위기

우선 식당에 사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 기준으로 많다는 것은 북적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다리면 자리가 날 정도입니다. 식당의 분위기는 상당히 오랜동안 운영이 되어 온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신발을 털고 들어오세요"라는 종이로 된 문구가 적혀서 붙어 있는 흔적을 보면 상당히 흙 때문에 고통을 받았다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식당의 이곳저곳을 살펴보면, 운영하면서의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고, 음식만을 중점으로 블로그들이 글을 쓰기 때문에 식당의 곳곳이 안나오는데 저는 이런 부분이 눈에 띄웠습니다. 하지만, 직원분들이 다 젊으신 분들이고 상당히 빠른 서빙을 해주시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기다림이 있지만, 쾌적하고 빠르게 식사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많은 젊은 직원분들의 서빙으로 인해
빠르고 기다림이 적은 식당이여서 좋았습니다.

너무나 인상적인 애니닭갈비집 호수 (사진:YangDaddy)

닭갈비집 호수

전날 비가 와서일까요? 호수의 색깔이 상당히 혼탁한 모습입니다. 이 속에 물고기들이 살 것 같은데, 혼탁한 물의 색깔 때문에 잘 안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신기한 듯 물속을 관찰하면서 기다리는 시간을 즐겁게 보내는 모습이 나름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것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마도 이 건물을 짖기 전에 주인의 큰그림이 있었을 것 같은데, 그런 큰그림을 즐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아마도 춘천애니닭갈비집 하면 호수가 생각이 날 것 같습니다. 

분주한 점심시간 매장내부의 모습 (사진:YangDaddy)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