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골프레슨일지] 웨지로 스윙연습을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4. 3. 21. 14:28
    728x90

    오랜만에 복귀한 골프 레슨프로님과 15분 가량을 레슨 받은 내용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항상 레슨을 받다보면 잊어버리고, 그때 뿐일때가 많습니다. 기록하지 않는다면 잊어버리고 또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 골프입니다. 그래서 항상 기록을 하고 그 기록이 공유되고, 자료로써 나만의 데이터가 되는 것은 중요합니다.

    56도 웨지로 똑딱이 샷을 해보기 (사진:YangDaddy)

    똑딱이 연습의 의미

    골프 똑딱이 연습은 골프 스윙의 기본을 다지는데 도움을 주는 연습방법입니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경험이 많으 골퍼들에게도 유용한 연습방법입니다. 이 연습을 통해서 올바른 스윙 자세와 리듬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똑딱이 연습의 정의

    골프 똑딱이 연습은 시계추처럼 좁은 너비로 스윙하는 골프 훈련방법입니다. 이 연습을 통해 기본기를 다지고, 올바른 스윙 자세를 익힐 수 있습니다. 

    골프 똑딱이 연습의 목적

    몸의 중심축을 잡고 몸은 좌우로 회전하며, 골프 클럽헤드를 매트가 놓인 방향 일직선으로 곧게 움직이게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를 통해 스윙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골프 똑딱이 연습방법

    백스윙과 다운스윈은 똑딱이 동작을 하면서 백스윙보다 중요한 것은 마지막 동작을 체크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시행해야만 올바른 팔로우 동작이 나올 수 있습니다. 정확한 스윙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똑딱이 연습을 통해 스윙의 기본을 다지고, 스윙 시의 리듬과 밸런스를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프 똑딱이 연습에 사용할 아이언번호

    56도 웨지를 통해 똑딱이연습과 풀스윙을 시현하고 있다가 레슨을 받게 되었습니다. 프로님의 첫번째 지적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봇은 얕고 길게 내는 것이 좋다.
    디봇이 깊고 가파른 것은 옛날방식

    56도 웨지를 통해서 할 수 있는 스윙은 풀스윙보다는 컨트롤 스윙을 통해서 정확한 임팩트를 가져가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또한 디봇의 경우 얕고 길게 내는 것을 추천하였습니다. 가파른 스윙궤적보다는 완반한 스윙궤적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그립을 잡고 연습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추후 그림을 통해 업로드)

    웨지로 현재 사용중인 웨지들 (사진:YangDaddy)

    웨지샷 연습

    웨지샷은 골프에서 매우 중요한 샷 중 하나로, 특히 짧은 거리에서의 정확도와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이 연습을 통해 스코어를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웨지로 연습하는 방법

    P, 48도 아이언 : 풀스윙 및 컨트롤 샷 연습을 하는 것을 추천

    52도, 56도 아이언 : 컨트롤 샷을 연습하는 것을 추천 (풀스윙 웬만하면 하지 마라)

     

    좋은 임팩트와 방향을 가지기 위해서는 꼭 긴 아이언으로 연습하는 것보다는 짧은 웨지로 연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이야기 하였습니다. 얇게 떠맞듯이 임팩트 소리가 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 비거리 연습 : 웨지샷 비거리 연습은 풀 스윙(full swing) 비거리를 기준으로 시작하여 점점 더 정교한 비거리 컨트롤을 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킨 윙 교정 : '치킨 윙'동장으로 고민하는 골퍼는 백스윙 연습 시 헤드 커버를 양팔 사이에 끼고 거울을 보며 빈 스윙 연습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스윙 동작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 짧은 거리 웨지샷 극복 : 50m 이내의 짧은 거리 웨지샷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이 거리에서의 정확한 웨지샷 연습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웨지샷 연습의 중요성

    • 정확도 향상 : 웨지샷 연습을 통해 짧은 거리에서의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스코어 개선 : 정확한 웨지샷은 스코어를 크게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