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박보검 이발사 자격증 취득의 이유
    생활정보 2022. 2. 3. 00:11
    728x90

    박보검 이발사자격증

    군대에서 이발사자격증을 취득한 박보검씨의 일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군관계자에 의하면 박보검 병장은 지난해 12월에 국가기술자격검정인 이용기능사 실기시험에 합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 군대 내에서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에 대해서 많은 일화가 있지만, 박보검씨가 지난해 12월에 이발사자격증을 딴 것은 참 특이한 사실입니다.

    군대에 간 유명인들이 군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면서 그 활동이 실시간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그러한 이슈들이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박보검의 경우 군대행사에도 가끔씩 차출이 되어 활동을 하다가보니 그가 군대에 가 있다는 것을 가끔씩 잊어버릴때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병연긔 의무는 2년 혹은 2년이 채 안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군대 내에서 군사교육을 받는 것 이외의 여러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오히려 많은 것을 해내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짧은 군생활이 무언가를 이루기에는 부족한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박보검은 앞서 재작년 해군 군악, 의장대대 문화홍보병 건반 파트에 지원해 실기 및 면접시험을 거쳐 합격, 같은 해 8월 31일부터 군복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전역 예정일은 오는 4월 30일이지만, 복무 중 휴가가 한 달 이상 남은 것으로 알려져 전역 전 휴가를 사용하는 방식 등으로 3월 전후로 제대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발사자격증은 무엇인가?

    이용사는 모발 커트와 스타일링 면도를 할 수 있으며 그외에 염색을 한다던가 펌을 하는 것은 이용사 면허에서 허가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미용사는 커트, 펌, 스타일링, 염색 등 헤어관련 대부분의 시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많은 이들이 이용사와 미용사를 헷깔려하는 차이는 그렇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