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삼척시내 노상공영주차장에서
    카테고리 없음 2022. 7. 21. 00:01
    728x90

    아이들과 함께 찾은 삼척에서 아이가 아프게 되어서 방문한 삼척시내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결국 차를 타고 삼척시내에 방문을 하게 되면 주차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삼척시내의 경우도 상당히 주차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용을 하게 되는 노상 공영주차장에 대한 방문후기와 정보공유를 작성해 봅니다. 

    삼척시내 도로의 모습 (사진:YangDaddy)

    4차선 도로로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살짝 한적하긴 하지만 주차를 허용한 곳에서는 어김없이 차들이 꽉 들어찬 모습니다. 그만큼 주차에 대한 혼잡도를 알 수 있습니다. 택시전용이라는 노면표시와 반대편은 주차가 되어 있는 모습이 대조적입니다. 상가들도 상당히 즐비하지만, 사람은 별로 없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바로 본 노상공영주차장 (사진:YangDaddy)

    다른 방향에서 바라본 노상주차장의 모습입니다. 그렇게 혼잡하지 않은 도로이지만, 주차장은 거의 만차라는 것을 보면 상당히 시사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아무튼 필요한 사람이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노상공영주차장에 대한 정보를 한 번 정리해 봅니다. 

    노상공영주차장의 요금표 (사진:YangDaddy)

    노상 공영주차장 요금정보

    구 분 1회 주차권
    2시간까지 (1구획당 30분마다) 2시간 초과 (1구획당 30분마다)
    요 금 500원 1,000원

    1일 주차권 : 6,000원

    월정기주차권 : 주간 (50,000원), 야간(무료)

    주차요금을 잘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노상주차장에 대해서는 1일 주차권 및 월 정기주차권을 적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최소 10분까지는 무료이고 야간 주차요금도 무료라고 합니다. 

    참고 내용

    오전에 주차를 정상적으로 하고 영수증도 차량에 잘 꽂아져 있지만, 12시부터 1시 사이에 요금 징수하는 분이 점심식사 중이어서 출차를 할 경우 나중에 차량조회 시 부과한다고 합니다. 담당 공무원에게 확인해 본 결과 그런 경우에는 나중에 정산을 하라고 합니다. 별도의 통장이나 미납요금이 발생해도 나중에 추가정산을 하는 약간 황당한 시스템이었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