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MY BMW CARE
    생활정보 2019. 11. 28. 23:0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 방문한 BMW 서비스센터에서 끼워준 종이를 보고 조금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바로 이것

    차 모양의 종이인데요. 이것이 무엇일까 궁금하고, 펼쳐보니 기가 먹히더라구요.

    BMW가 홍보와 살아남기 위한 전략을 참 잘 만들어서 이미지를 살린다는 생각을 해 봤습니다.

    그럼 자세한 내용을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이런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종이를 이어서 내용을 정리하고, 서비스를 받은 사람들에게 끼워서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내용 역시 그닥 어렵지 않으면서, 꼭 옳은 말만 하고 있습니다. 결국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야만 해결이 되는 그런 내용입니다. 하지만,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면 다들 고개르 끄덕일 내용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자 이제부터 한 번 쭉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ttps://www.drbmw.co.kr/myBmwCare

     

    DR. BMW Week 2019.

    당신의 BMW를 빈틈없이 케어하다.

    www.drbmw.co.kr

    MY BMW CARE. 올바른 BMW 관리법.

    드라이브하기 좋은 계절. 떠나기 전 미리미리 체크해 주세요.

    가을은 맑은 하늘과 선선한 바람에 드라이브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또한, 추석 연휴와 가을 여행 등 장거리 주행도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평소보다 주행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차량에 이상은 없는지 미리 점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나와 가족의 즐거운 여행을 위해 다음의 사항들을 확인해 주세요.

    경고등 확인과 대응. 쉽지만 훌륭한 차량 관리의 시작입니다.

    차량을 운행하다 보면 계기판에 경고등이 점등될 때가 있습니다. 이 중 대부분은 당장 주행이 불가해지는 경우보다 제때에 정비 및 부품교환을 받으면 이상이 없는 경우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서비스 센터를 찾아주세요.

    1. 엔진오일을 체크해 주세요.

    2. 타이어 공기압이 낮아요.

    3. 브레이크 오일이 부족해요.

    4. 냉각수를 보충해 주세요.

    5. 전구 또는 전기회로 이상이예요.

    6. 배터리를 체크해 주세요.

    7. 워셔액을 채워주세요.

    8.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 주세요.

    10. 엔진 또는 엔진 관련 센서 이상이예요.

     

    1. 안전과 직결되는 타이어, 소홀히 해선 안돼요.

    차량과 지면이 맞닿는 부분인 타이어에 이상이 생기면 주행 중 큰 위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하여 주행 전 타이어를 체크해 주세요.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떠있다면 공기압 보충이 필요하며, 타이어의 트레드가 일정 수준 이상으로 마모되면 제동 능력이 저하되고 돌발 상황 대응력이 현저히 낮아지므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여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How to check

    100원짜리 동전을 타이어 홈에 꺼꾸로 넣어 확인해 보세요.

    이순신 장군의 감투가 보이지 않는다면 안전한 상태이며, 만약 감투가 2/3이상 보인다면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2. 주차했던 자리를 확인해 주세요.

    장거리 운행 전 주차된 공간 바닥에 오일자국이 있진 않은지 체크해 보세요.

    흔적이 있다면 누유를 의심해볼 수 있으며 색깔에 따라 원인을 예상해 볼 수 있는데요.

    흔적이 붉은 갈색이라면 미션오일의 누유, 투명하거나 노란 액체는 브레이크 오일 누유,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이라면 엔진오일의 누유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흔적을 발견하셨다면, 지체없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필요한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3. 라이트는 유일한 소통 수단입니다.

    야간에 운전할 때, 또는 터널을 지나갈 때, 내 차량의 존재를 다른 운전자에게 알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 라이트입니다. 라이트에 문제가 생긴다면 다른 차량 운전자가 내 차량의 상태와 주행 경로를 파악하기 어려워 위험한 상황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How to check

    일반적으로 차량 안에서 라이트를 켠 후 내려서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지만, BMW는 외부 조명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경우 Check Control Message를 통해 알려주므로 보다 쉽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잘 멈주는 것이 잘 달리는 것보다 더 중요합니다.

    정체가 심할 때나 가다서다를 반복할 때, 그리고 내리막길 등에서 브레이크를 빈번하게 사용하다 보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베이퍼 록'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는 특히나 생명과 직결되는 장치이고 잘 작동하지 않을 시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미리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How to check

    브레이크 패트와 오일은 경고등이 떴을 때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았음에도 브레이크 패트가 밀리는 느낌이 든다면 즉시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성능을 최대로 발휘하기 위해 그리고 위급 상황 대처를 위해 반드시 BMW 오리지널 브레이크 부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5. 시야 확보도 중요합니다.

    장거리 운행 중 시야가 불편하지 않도록 앞유리를 청결하게 해주세요.

    갑자기 비가 와도 위험하지 않도록 와이퍼와 워셔액 상태도 꼼꼼히 확인해 주세요.

    앞유리에 유막이 생겼거나 와이퍼가 마모됐다면 운전시 시야 확보가 어려워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How to check

    1. 와이퍼 : 와이퍼 블레이드가 경화되거나 마모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특히, 기온이 낮고 눈이 쌓여 얼고 녹는 겨울에 많이 손상되므로 1년에 한번씩 교환해 주면 좋습니다.

    2. 유막 : 앞유리에 유막이 생기면 유리창에 결이 생기거나 와이퍼 작동 시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럴 때에는 유막 제거제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센터에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6. 상쾌한 여행은 상쾌한 공기에서 시작합니다.

    장거리 운전을 하면 차량에 오랜 시간 머물러야 합니다.

    이 때 에어컨 필터를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좋지 않은 냄새가 나서 불쾌감이 높아질 뿐더러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미리 에어컨 필터를 확인해 주세요.

    미세먼지가 많아진 요즘에는 일반적으로 최소 1년마다 교체가 필요한데요.

    교체시가 관리가 까다롭다면 엔진오일 교체로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실 때 교체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고가 나도 당황사지 마세요. BMW 모빌리티케어가 도와드립니다.

    주행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럴 때 가장 먼저 하셔야 할 일은 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리고 정차 후 비상등을 켜고 상황을 확인하십시오.

    사고 현장이 위험하지 않고 연속 사고가 우려되지 않는다면, BMW 모빌리티케어로 전화주십시오.

    상황 파악부터, 공식 서비스 센터로의 차량 운송과 완벽한 수리까지 전체적인 사고 처리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BMW MOBILITY CARE.

    080-269-0001

    잘 기억해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 : 080-269-2200

    BMW 공식 홈페이지 : www.bmw.co.kr 

     

    BMW 코리아

    BMW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 BMW 코리아 차량, 서비스 및 최신 기술.

    www.bmw.co.kr

     

    BMW 페이스북 : www.facebook.com/BMWKorea 

    BMW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bmw_korea  

    BMW 유튜브 :  www.youtube.com/BMWKorea

    이상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정리

    이러한 모양의 자료로 소비자들에게 어떻게든 정보를 전달하려는 노력이 좋아보입니다. 일전에 사태를 생각한다고 하면, 조금 억울한 면이 있긴 하지만 이런 기획이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어찌 되었든 호감으로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BMW의 경우,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을 경우 부품보장이 안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결코 나쁜 점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모습을 더 많이 보여준다며, 일련의 사태를 조금이나마 만회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좋은 정보로 좋은 차로 보답하는 노력이 보이네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