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용설명서]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간단 사용설명서
    국내방문 2022. 5. 22. 22:23
    728x90

    간단 사용설명서의 경우 구매후 흔하다고 생각하거나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공부해두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단 사용설명서를 스캔받아서 그 내용을 정리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문제가 된다면 삭제조치하겠습니다. 브라운 귀적외선체온계 IRT 6520 모델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었으며 좋겠습니다.

    스캔본_브라운체온계_간단사용설명서_20220521.pdf
    0.27MB
    간단 사용설명서 앞면 스캔본 (스캔:YangDaddy)

    사진의 내용을 읽어보면서 기억해야 할 부분에 대한 정보를 정리하는 것으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브라운 체온계 (IRT 6520) 체크사항

    1. AgeSmart(TM) 버튼

    사실상 가장 큰 변화가 AgeSmart버튼이 아닐까 합니다. 0~3개월, 3~36개월, 36개월 이상으로 나뉘어져 있고 나뉘어진 나이대에 따라서 정상체온(초록색,Green), 미열(노랑색, Yellow), 고열(빨간색, Red)로 달리 나뉘는 것을 주요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아이를 처음 키우시거나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 아이가 열이 있는데 심각한지 아닌지를 알 수 있는 그런 기능입니다.

    Age Range (연령범위) Green (초록색) 정상체온 Yellow (노란색) 미열 Red (빨간색) 고열
    0~3 Mos (0~3개월) >35.8℃ ~ <37.4℃ None >37.4℃
    3~36 Mos (3~36개월) >35.4℃ ~ <37.6℃ >37.6℃ ~ <38.5℃ >38.5℃
    > 36 Mos (36개월이상) >35.4℃ ~ <37.7℃ >37.7℃ ~ <39.4℃ >39.4℃

    표를 보면 온도가 나이(개월)에 따라서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액정상에 3개의 단계에 따라서 색깔이 바뀐다는 부분이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하지만, 성인들만 사용을 하게 된다면 이 기능은 사실상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어떻게 보면 이 기능을 설정을 해야만 온도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첫째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이나 개월수 별로 아이들의 체온을 측정해야 한다면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브라운 렌즈필터에 대한 개인생각

    브라운 체온계의 경우 렌즈필터가 끼워지지 않으면 작동이 되질 않습니다. 기능상 그렇게 설계가 된 것이기 때문에 렌즈필터의 보관과 사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설명서에서는 한 번 사용하고 버리는 것처럼 되어 있지만, 사실상 사용을 하게 되면 그렇지 않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이 렌즈필터 역시 돈이기 때문에 아이들을 양육하는 분들에게는 깨끗하면서 기능을 잘 활용하는 부분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래서 병원이나 약국 같은 곳에서는 소독솜으로 세척을 하고 다시 사용하는 경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사용을 하신다고 한다면 조금 청결을 위해 재사용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나 다른 부분을 찾아보아도 청결하게 사용하라고만 나와 있지 얼마나 오래 사용해야 하는지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간단 사용설명서 뒷면 스캔본 (스캔:YangDaddy)

    이상 발생시 조치방법 (Errors and troubleshooting)

    기능상 체온을 측정하는 기계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부분이 렌즈필터가 없어지는 것일 것입니다. 그것 말고는 만약에 고장이 난다면 센터에 맡겨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실제로 AS기간이 지나면 택배로 센터에 보내고 수리 받는 형태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메모리 확인 (Memory checking)

    9개의 온도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사실상 가정에서는 이런 온도를 저장하는 기능이 사용될까? 라는 의문이 들지만, 산부인과나 육아와 관련된 곳에서 많은 아이들을 관리해야 한다면 상당히 좋은 기능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건전지 교체 (Changing batteries)

    건전지의 경우는 상당히 오래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배터리 커버를 열 때 주의해야 합니다. 상당히 밀하게 조립이 되어서 손톱으로 열려고 한다면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커버를 열때는 꼭 도구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