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삼성갤럭시 버즈플러스(SAMSUNG GALAXY BUDS+) 알아보기
    생활정보 2020. 7. 6. 21:26
    728x90

    SAMSUNG GALAXY BUDS+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제품명 : SM-R175

     

     

    출시일 : 2020년 2월 11일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의 후속작, 삼성전자의 네번째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개발 당시 코드네임은 Popcorn

    상세정보

    갤럭시 S20이 출시된 삼성 언팩 현지시간 2월 11일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 통화품질 향상,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였다. 가격은 179,300원으로 책정, 159,500원이던 이전모델에 비해 올랐다. 기존 갤럭시 버즈에 비해 가장 눈에 띄게 향상된 부분으로 배터리 타임과 통화품질이 꼽힌다. 배터리타임이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하였고 외부 마이크의 개수도 1개 늘어나 통화품질은 지하철에서도 통화가 가능할 정도로 매우 좋아졌다고 한다. 

     

     

    삼성로고와 갤럭시 버즈플러스라고 하는 글씨가 삼성다운 디자인으로 박혀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갤럭시 S20, S20+, 울트라 사전예약 고객에게 (블루 색상 한정으로) 99,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였다고 합니다. 그 이후 2020년 3월 6일에는 블랙, 화이트, 블루 색상으로 출시했으며 가격은 179,300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2월 12일에는 톰브라운 에디션, 3월 10일에 핑크, KT통신사 전용컬러인 레드 색상이 추가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7월 9일에는 BTS 에디션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요기능

    최대 11시간 연속재생

    2-Way 스피커로 더 풍부해진 사운드

    Triple Mic.로 또렷한 통화음질

    편리한 무선충전 (Qi호환)

     

     

    간단사용설명서에 나오는 구성품 확인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어버드(L/R), 이어팁(3세트, S/M/L), 충전케이스, USB케이블, 윙팁(3세트, S/M/L), 간단사용설명서

     

     

    마이크, 터치패드, 윙팁, 충전단자, 착용감지센서, 이어팁 등 각각의 명칭을 알고 있어야만 무엇가 설명서를 읽을 맛이 나는데요. 각각의 위치나 모양등을 숙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충전케이스의 기능도 역시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입니다. 충전기 연결잭은 USB Type-C이다. 이어버드 배터리 상태표시등, 충전케이스 배터리 상태 표시등도 역시 눈여겨서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배터리 충전하기

    최초 충전 시 또는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최소 10분 이상 충전해야 합니다. 

    1. 이어버드를 충전케이스에 넣으세요.

    2. 충전케이스를 닫고 USB 케이블을 연결하세요. 이어버드의 배터리와 충전케이스의 배터리가 함께 충전됩니다. 

    반드시 KC인증을 받은 삼성 정품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제품 A/S 관련문의

    A/S 문의 시에는 제품 모델명, 고장상태, 연락처를 알려주세야 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 1588-3366

    고객불편상담 : 02-541-3000 / 080-022-3000

    구매 후 14일 이내 제품 불량으로 인한 반품 문의 시에는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방문

     

     

    보기에도 크게 기존 모델과 달라지거나, 사용을 해보지 못한 사람들이 느끼기에 변화를 구별할 수 없습니다. 

    출시 초기물량에서 주변소리를 끈 상태에서 지지직거리는 노이즈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었고, 교체해서 고쳐진다는 평이 많은 것으로 보아 초기불량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했다고는 하지만,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상세 사용설명서 확인하기

    연결된 모바일 기기에서 Galaxy Wearable을 실행해 팁과 사용설명서->사용설명서를 누르세요. 또는 삼성전자 대표사이트 (www.samsung.com/sec)에서 제품정보, 상세 사용설명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 연결하기

    이어버드를 모바일 기기에 연결해 무선으로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에 Galaxy Wearable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앱이 설치되지 있지 않은 경우, Galaxy Store 또는 Play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으세요.

    충전케이스를 충분히 충전하세요.

    모바일 기기와 연결하기

    1. 이어버드를 충전케이스에 넣은 후, 충전케이스를 닫았다 여세요. 이어버드가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에 자동으로 진입하면서 기기에 팝업 창이 나타납니다.

    2. 모바일 기기의 팝업 창에서 연결을 누른 후 화면 안내에 따라 연결을 완료하세요.

    3. 이어버드를 귀에 꽂은 후 사용하세요.

    모바일 기기에 연결 팝업 창이 나타나지 않으면

    모바일 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실행해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를 연결한 후 Galaxy Wearable앱을 실행해 화면 안내에 따라 연결을 완료하세요. 이어버드와 모바일 기기가 3분 안에 연결되지 않으면 블루투스 등록 대기 상태가 해제됩니다. 충전케이스를 다시 닫은 후 여세요. 이어버드가 블루투스 페어링 코드로 진입합니다. 

    터치패드 사용하기

    이어버드로 음악을 듣거나 전화를 받거나 거절하는 경우, 터치패트를 사용하여 이어버드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한 번 누르기 : 음악재생 또는 일시정지

    두 번 누르기 : 다음곡 재생 / 전화받기 및 통화종료

    세 번 누르기 : 이전 곡 재생

    길게 누르기 : 프리셋 기능 실행 (기본설정 : 빅스비 실행) 전화거절

    개인적인 첫인상

    무선이어폰이 대세인 요즘. 적절한 시기에 출시된 버즈플러스. 인이어폰으로써 삼성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기기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첫인상은 아이팟에 능가할 만한 인상은 아닐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을 조심히 말해봅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