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상테크정보]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가능 상테크
    카테고리 없음 2024. 4. 29. 18:54
    728x90

    항공사 마일리지를 실제로 상테크라는 것을 활용해서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떻게 보면 항공기의 이용이 많은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수단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상테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종종 있다고 합니다. 개인 신용 등급 및 상황에 따라 적합하지 않은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권유, 투자 목적의 설명이 아닙니다. 정보성 글임으로 모든 의사결정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많이 적립할 경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00만원짜리 비지니스 티켓
    60만원의 가격으로 구매가능

    일반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는 방법은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대한항공, 스카이팀(델타, 에어프랑스, KLM, 베트남항공, 체코항공 등), 기타 제휴 항공사가 운행하는 비행기를 탑승한 후에 비행한 마일에 따라 적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신용카드 혹은 가입으로 마일리지를 모으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시중에 존재하는 항공사 마일리지를 모으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존재하고 은근 많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보통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마일리지 적립방법 크게 2가지
    첫째, 비행기 탑승 후 마일리지 적립
    둘째, 신용카드 사용으로 마일리지 적립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

    1. 비행기 탑승을 통한 마일리지
    실질적으로 비행기를 타면 대한항공으로 미국 서부 왕복 1회는 일반석(=이코노미) 기준으로 대략 1만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일반구매, 할인구매, 특가구매 등 구매형태에 따라서 마일리지 적립이 0%, 50%, 70% 등 다양한 적립률로 적립이 됩니다.
    일반구매한 일반석(=이코노미) 기준으로 대략 1만 마일리지가 적립된다고 생각하면 신용카드 기준 (1000만원당 1마일리지 적립시) 1,000만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미국 서부 왕복 1회 일반석(=이코노미)
    대략 1만 마일리지 적립 가능


    2. 신용카드 사용으로 적립 마일리지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서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용카드 사용은 대략 1,000원당 1마일리지, 1,500원당 1마일리지, 1,000원당 2마일리지(특별조건) 등 신용카드사마다 다양한 조건으로 적립이 됩니다. 다양한 정보는 마일리지 적립관련 블로그 글이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1,000원당 1마일리지
    신용카드 1,500원당 1마일리지
    신용카드 1,000원당 2마일리지
    카드별로 다양한 차이가 존재


    3. 숫자로 따져본 마일리지
    대한항공 미국 서부를 왕복 1회를 비지니스(=프레스티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12.5만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이 이야기는 이코노미로 미국여행을 12번 정도 다녀오면 비즈니스로 한번 미국을 다녀올 마일리지가 생긴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일반석(=이코노미)와 비지니스(=프레스티지)의 차이점은 좌석의 넓이나 앉아있는 형태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겠지만, 10시간 이상 비행기를 타보면 이런 차이가 엄청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돈이면 편안하고 안락할 수 있다는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로 사용해서 적립을 한다면 1억 2천만원 정도를 사용해야 비즈니스 클래스를 탑승 가능합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양입니다.

    미국 서부 왕복 1회 비지니스(=프레스티지)
    12.5만 마일리지 필요

    미국여행 12번 다녀와야 생기는 마일리지
    신용카드 1.2억원 사용시 적립 마일리지

    마일리지 적립카드로 상테크하는 이유

    상테크를 하게 되면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발급받고,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이 마일리지 적립이 인정이 된다고 하니, 당연히 좋은 혜택인 것은 맞습니다. 내가 산 상품권을 다시 현금으로 변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점임에는 분명합니다. 하지만, 매월 상테크를 위해서 구매와 현금화를 반복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상테크를 통해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구매와 현금화의 번거로움 존재

    마일리지 상테크의 장점


    대기업을 다니면서 해외출장을 다닐 경우 장거리 비즈니스 클래스 티켓을 제공해 주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직급이나 상황에 따라서 일반석이 될 수도 있고 비즈니스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자비로 800만원짜리 왕복 비즈니스석을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투자로 비즈니스석을 이용할 수 있다면 상당히 매력적인 것입니다.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상테크입니다.
    1~2년 정도의 노력으로 미국의 여행을 일반석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더 열심히 한다면 가족의 티켓까지 모두 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을 투자하게 되면 캐시백과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 마일리지 적립을 해주는 신용카드는 호텔의 혜택까지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해외의 여행에 중점적으로 주력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것입니다.

    1~2년 투자로 일반석이 비즈니스석으로
    좀 더 노력하면 가족도 비즈니스석으로
    캐시백 혜택과 무료 라운지 이용도 가능
    호텔 할인 및 이용의 혜택도 존재

    마일리지 상테크의 단점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