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리정보] 술안주로 딱인 홍합삶는법
    카테고리 없음 2021. 9. 29. 15:19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개인적으로 해물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홍합을 삶아놓은 것을 좋아합니다. 상당히 맛이 좋은 몇 안되는 좋아하는 해물 중 하나입니다. 

    마트에서 판매하는 저렴한 홍합 (사진:YangDaddy)

    마트에서 1.920kg에 3,072원에 판매되는 해산물입니다. 10월에서 12월정도에 제철인 홍합은 추운 겨율 따뜻한 국물이 최고입니다. 포장마차에서 즐겨 먹는 뽀얀 국물에 담백한 맛까지 섞여 있는 시원한 홍합탕은 서민들의 속을 풀어주는 대표적인 술안주이기도 합니다. 칼슘, 인,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홍합의 효능

    갑상선질환을 예방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바다 향을 가득 품은 홍합!! 셀레늄 꽉 찬 홍합은 갑상선을 지키는 자연의 음식물 중에 최고라고 합니다. 홍합에는 100g당 약 40㎍의 셀레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각종 비타민 B12, B2, C, E, 엽산 등 각종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철요오드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여 여성의 경우 빈혈예방과 노화방지, 피부미용에 좋다고 합니다. 

    홍합에는 식물에 없는 프로비타민D의 함량이 높아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뼈와 치아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조혈작용도 있어서 체력보강과 원기회복에도 홍합은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간기능을 개선시켜주는 타우린과 핵산이 풍부하여 술안주나 음주 후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타우린,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눈을 맑고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칼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유해한 나트륨의 흡수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철분 함유량이 굴의 2배, 전복의 3배로 빈혈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각종 성인병 및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두뇌활동과 관절에 좋다고 합니다.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에 좋은 베타인 성분도 많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테롤류와 비타민D가 많아 간의 기능을 돕고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시 단백질 공급에 좋고, 비만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물에 10분정도 담궈놓은 후 세척(사진:YangDaddy)

    혹시 모를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 물에 10분정도 담궈놓은 후 세척을 하면 됩니다.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헹궈주기 (사진:YangDaddy)

    흐르는 물에 2~3번 정도 헹궈주면, 이물질과 세척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항상 생선을 받아들면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와 양파, 고추 썰기(사진:YangDaddy)
    5분정도 끓인 야채 제거하기(사진:YangDaddy)

    5분정도 대파, 양파, 고추를 넣고 삶은 물을 두고, 야채를 제거합니다.

    홍합 삶기 (사진:YangDaddy)

    그렇게 준비된 야채물과 잘 세척한 홍합을 넣고 끓여줍니다. 살짝만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홍합이 삶아집니다.

    끓으면서 나오는 거품 제거(사진:YangDaddy)

    그렇게 삶아낸 홍합은 상당히 맛이 좋은 술안주이자, 건강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이 많이 가지만, 정말 맛있고 영양에 좋은 홍합을 삶아보았습니다. 싱싱한 홍합을 먹고 건강해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