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라운지 이용하기 위한 정보 정리
    국내방문 2023. 11. 11. 10:22
    728x90

    얼마전 제주공항에 일정의 취소되는 바람에 출발시간으로부터 4시간이나 남은 상황에서 도착하였습니다. 서울로 가려는 사람들이 모이는 제주공항 국내선은 정말 혼잡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당히 복잡하고 장시간을 머무르는 것이 힘든 일이 되어 버립니다. 그런 불편함을 잠시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이 공항라운지입니다. 그렇다면 공항라운지의 이용에 대한 후기와 정보를 정리하고 공유하는 것이 상당히 가치가 있는 일이며, 이를 알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나름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라운지 정문 모습 (사진:YangDaddy)

    전형적인 아시아나의 로고와 깔끔하게 정리가 된 모습을 보입니다. 어느 공항을 가든지 동일한 모습과 규모의 차이를 보이는 것이 특징일 것입니다. 하지만 공항라운지를 이용하거나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인터넷을 찾아보면 상당히 정보가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라운지 정보

    라운지명 : 아시아나항공 라운지 (제주공항 국내선)
    라운지 위치 : 제주 국제공항 3층 아시아나항공 국내선 탑승수속 카운터 우측
    운영시간 : 05:30 ~ 21:00
    제공서비스 : 국내전화 - 없음, 국내전화(시내) - 없음, 국내전화(핸드폰) - 없음,  Fax - 없음, 프린터 - 없음, 무선인터넷 - 있음(무료), PC(유선 인터넷) - 없음, 샤워실 - 없음
    운영주체 : 아시아나 항공


    라운지 이용안내문 (사진:YangDaddy)

    라운지 이용안내문

    아마도 이 내용이 이 포스팅의 가장 핵심이 될 것 같습니다. 잘 숙지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상황에 따라 변동이 되기 때문에 잘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사 라운지는 당일 제주 출발 아시아나항공 운항 편 탑승권 소지자에 한하여 이용 가능하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기 손님 입장 불가)

    1. 다이아몬드 이상 우수회원의 이용 시 "동반자 1인 포함" 하여 이용 가능하며 "동일편명"을 탑승하시는 경우에만 이용가능
    2. 비즈니스 클래스 손님은 "본인"만 이용가능 (동반자 포함 해당없음)
    3. Star Alliance Gold 회원 이상 "동일편명, 동반자 1인 포함"하여 이용가능
    4. 에어부산 공동운항 편을 탑승하는 경우, 다이아몬드 등급 이상의 회원께서 아시아나 항공에서 발권한 티켓으로 예매하실 경우 이용가능
    1) 고객우대보너스 증서(TCV), Priority Pass  이용가능
    2) GOLD회원 승격 무료쿠폰, 마일리지 차감 이용불가
    3) 공동운항편 제반운송관련규정은 운항사의 운송지침에 따릅니다.
    5. 마일리지 이용
    1) 1인당 : 1,500마일 공제 (24개월 이상 성인과 동일 마일리지 공제)
    6. "Priority Pass"카드 사용가능
    1) 실물카드 혹은 카드사에서 발급된 모바일 카드를 소지하여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며, 양도 사용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해당 카드사를 통해 입장조건 및 서비스 비용을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Diners Club : 2018년 3월 24일부로 제휴중단
    2) Loungekey : 2018년 12월 24일부로 제휴중단

    Loungekey, The Lounge(더라운지) 이용불가 (해외만 가능)
    마일리지 1,500마일 차감, Priority Pass 카드 이용가능
    당일 제주출발 아시아나 항공권 꼭 지참해야 이용가능

    카드회사에서 프리미엄카드에서 제공하거나 항공혜택을 주는 Loungekey나 더라운지(The Lounge) 어플은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공항라운지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등급이 높거나 비즈니스 등급의 탑승권을 가지신 분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라운지 위치 잘 찾기

    제주공항 국내선 탑승수속을 받는 곳은 2군데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념품을 판매하는 "감귤마씸"이라는 곳 옆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안수속을 마치고 대기실로 들어가게 되면 다시 나올 수 없기 때문에 꼭 보안수속을 받기 전에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감귤마씸 매장 옆쪽에 위치한 공항라운지
    보안수속을 마치기 전에 이용해야 한다.
    보안수속을 마치면 되돌아 나올 수 없다.

    감귤마씸 옆에 입구가 있는 라운지 (사진:YangDaddy)

    그런 점들만 감안을 한다면, 사실상 들어가는 과정이 힘들 뿐이지 들어가면 상당히 편리하게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 국내선 출발하는 곳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습니다. 보안수속을 마치고 들어가면 절대로 다시 나올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번 들어가서 상당히 복잡한 곳에서 비행기 출발까지 대기를 해야 합니다. 매달 방문을 하다보면 그렇게 기다리는 것 자체가 힘들고 어려운 일이였던 것 같습니다. 면세점도 매달 방문해서 구매를 하면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행기 출발시간이 많이 남는 경우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라운지 입구 모습 (사진:YangDaddy)

    라운지 입구에 들어가면 직원분이 상당히 친절하게 입장을 위한 확인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잘 준비를 하고 들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 1,500마일 + 당일 출발 탑승권
    PP카드 (실적확인 필요) + 당일 출발 탑승권
    비지니스 탑승권 구매고객
    기타 우수회원 등급회원 (별도 확인)

    잘 모를 경우는 공항 입구 쪽 아시아나 안내데스크에서 물어보면 상당히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꼭 확인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시아나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다과와 커피/음료 (사진:YangDaddy)

    우선 라운지 전구역 Wi-Fi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것 이외에 깨끗한 화장실, 간략하게 준비된 다과와 커피/음료가 전부이지만 상당히 소중한 공간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는 항상 사람이 많고 복잡하기 때문에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시간을 기다리는 것이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런 이유로 공항라운지의 여유로움은 상당히 희소성이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같이 방문한 동료분도 상당히 만족해 하는 모습을 보고 결정하길 잘 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운지 전구역 Wi-Fi 무료
    간단한 다과 + 커피 + 음료 제공
    깨끗하고 청결한 화장실 제공
    편안한 의자와 간단한 작업이 가능한 책상

     

    넓고 편안하게 휴식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 (사진:YangDaddy)

    편안하고 넓은 테이블과 의자를 보면 기다리는 시간동안 여유롭게 지낼 수 있는 공간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이곳은 사람을 그렇게 많지 않아서 더더욱 여유롭고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확인해 보아도 이곳 제주공항 국내선 아시아나 라운지가 상당히 괜찮다는 평을 들었습니다. 실제로 와서 보니 비행기가 출발하기 전까지 여유롭게 휴식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간단한 음료와 탄산음료들 (사진:YangDaddy)

    커피를 안드시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오랜지 쥬스와 콜라를 비롯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각종 과자와 티 그리고 커피 (사진:YangDaddy)

    각종 과자와 티 종류가 준비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자유롭게 본인의 취향에 맞추어서 준비된 것을 가져다 드시면 되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국내 티비와 비행기 출발시간을 나타내는 티비 (사진:YangDaddy)
    한가롭게 공항을 바라보며 글을 써보는 YangDaddy (사진:YangDaddy)
    통창으로 보이는 제주공항의 전경 (사진:YangDaddy)
    공항라운지 와이파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진:YangDaddy)
    아시아나 로고가 박힌 외부의 모습 (사진:YangDaddy)
    쥬스와 과자를 냠냠 (사진:YangDaddy)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