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삼척 전복해물 뚝배기를 방문후기
    국내방문 2022. 7. 2. 23:23
    728x90

    아이들과 함께 떠난 삼척여행에서 매 끼니마다 다양한 식사를 맛볼 수 있었던 집 중에 하나인 삼척 전복 해물뚝배기집을 방문하고 다양한 정보와 방문후기를 남깁니다. 어떤 점들이 좋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삼척 전복 해물 뚝배기 전경 (사진:YangDaddy)

    삼척 전복해물 뚝배기 매장정보

    전화번호 : 033-572-9999

    매장주소 : 강원도 삼척시 테마타운길 59 2층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00

    먼 곳에 바라본 매장모습 (사진:YangDaddy)

    아이들과 같이 방문해서 방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사장님이 배려를 해주셨지만, 사실 아이들의 입맛과는 사뭇 어울리지 않는 부분이 살짝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물과 전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방문을 하시면 상당히 좋은 집입니다. 나름 큼직한 전복을 넣어주시고, 사람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벽에 붙어 있는 문구 (사진:YangDaddy)

    식사는 1인 1식이라는 내용이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바닷가이고 회가 아니면 상당히 다양한 메뉴가 없기 때문에 금액 대비 생선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이 있어서 식사를 인당으로 안 시키는 경우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가족단위로 주문을 할 때 줄여서 주문을 하는 경향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기요"라고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렇게 크게 써 붙여 놓은 것 같습니다. 함축하는 의미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맛있게 먹는 팁 (사진:YangDaddy)

    전복해물뚝배기 맛있게 즐기는 팁

    1. 가리비와 큰조개 껍데기를 통 안에 넣어주세요.

    2. 껍데기를 뺀 후 빈 공간이 생기면 전복을 잠수시켜주세요.

    3. 뜨거운 보양 육수에 샤부샤부처럼 전복을 살짝 익혀 드세요. (숟가락으로 떠내면 잘 떨어집니다.)

     

    팁 : 반찬으로 나오는 오징어 젖살을 받고 함께 김에 싸드시면 더욱더 맛있어요....

    오징어젓갈은 따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하도 찾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다고 합니다. 

    벽체 크게 붙은 메뉴판 (사진:YangDaddy)

    메뉴를 잘 살펴보시면 이곳의 주메뉴는 전복과 문어 정도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신에 확실히 좋은 전복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합니다. 

    오징어젓갈도 상당히 인기가 좋은 모양입니다. 팔라고 팔라고 해서 판다고 하는 문구가 특이합니다. 

    전복의 정보

    패류의 황제 전복을 아시나요?

    전복의 성분

    전복은 친환경 수산물로써 패류 중 단백질 함량이 가장 많은 영양식품으로 패류의 황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전복은 조직이 연하여 어린이, 노약자, 환자는 물론 성인에게도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전복의 기능성

    동의보감 : 전복은 피부미용, 자양강장, 허약체질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기록돼 있다. 중국에서는 상어지느러미, 해삼과 함께 '바다의 삼보'로 꼽히기도 한다.

    심장질환 예방 식품 : 전복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불포화지방산(오메가 5) 함량이 높다.

    면역기능 향상과 여성 미용 식품 : 콜라겐 함량이 높아 면역기능 향상, 세포의 재생산 촉진, 피부 신진대사 활성화로 피부미용에 탁월하다.

    임산부를 위한 식품 : 전복을 날로 먹을 때 향기가 나는 것은 클루탐산, 로이신, 알긴산과 같은 아미노산 때문이며, 특히 비타민 B1, B2가 많고 칼슘, 인과 같은 미네랄도 많아 옛날부터 산후 7일 안에 산모의 젖이 나오지 않을 때는 전복을 먹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체내 흡수율이 높아서 임산부와 비만증, 간경화증 환자에게 좋은 식품이다.

    건강식품 : 간 기능 회복과 폐결핵의 특효약으로 쓰이고, 발암을 억제하는 파오린을 함유하고 있어 약용으로 애용되고 있으며, 전복내장에 함유된 갈조류 효소는 인체 내에서 황산화, 지질과산화 억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정갈하게 준비된 기본반찬 (사진:YangDaddy)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기본 반찬은 상당히 정갈하게 세팅이 되고 준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다지 다양하지는 않지만, 반찬들 자체가 좋습니다. 김과 오징어 젓갈은 너무나 환상의 조합이 아닐까 합니다. 

    전복해물뚝배기의 모습 (사진:YangDaddy)

    솔직한 후기

    개인적으로 해물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마 무시하게 등장한 전복 해물뚝배기의 비주얼은 아마 합격이 아닐까 합니다. 전복은 기본적으로 살아 있어서 아이들에게 너무나도 공포의 대상이었습니다. 하지만, 너무나도 좋은 식품이고 이를 샤부샤부 느낌으로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이합니다. 각종 다양한 해물들이 들어간 한 그릇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19,000원이라는 살짝 고가지만, 한 번쯤 맛을 보면 좋은 보양식이 아닐까 합니다. 

    가게 밖에 가득한 문어와 전복 (사진:YangDaddy)

    이곳에서 모든 재료들이 공급되는 것 같습니다. 싱싱한 전복과 문어를 가지고 전복 해물뚝배기, 전복 해물순두부, 전복죽, 문어숙회 등이 제공됩니다. 아무래도 바닷가이다 보니 신선한 회로 전복을 먹을 수도 있다는 전복에 특화된 곳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건강을 위해 맛있게 아이들도 전복죽을 먹었는데, 정말 잘 먹고 튼튼하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