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후기] 이른 점심시간에 맛난 김치찌개 돈우가국내방문 2022. 6. 24. 12:55728x90728x90
평일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곳은 동탄 나루마을에 살짝 위치적으로는 구석에 자리를 잡은 돈우가라는 삼겹살전문점입니다. 점심부터 삼겹살을 혼자 2인분을 먹을 수 있는 상황이 되질 못해서 결국 결정을 김치찌개로 하고 들어갔습니다.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늦은 아침 일지, 이른 점심을 드시고 계셔서 상당히 죄송한 마음으로 자리에 앉았습니다.
콩나물 생삼겹살, 김치 두루치기, 김치찌개가 대표적인 메뉴인 듯싶습니다. 정말 잘하는 곳이라면 좋을 것 같은데 기대는 반반인 듯합니다. 간판만 보았을 때는 정말 음식을 잘하는 기사식당의 간판으로 상당히 잘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돈우가 매장정보
전화번호 : 031-613-2732
매장주소 : 경기도 화성시 동탄 중앙로 68 샹그릴라 2층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인터넷에서 찾은 정보
1. 기름이 없는 국내산 삼겹살 (콩나물과 김치를 올려서 구우면 좋음)
2. 삼겹살을 다 먹고 볶음밥 가능 (진짜 맛있는 볶음밥으로 추정됨, 사진 보니 맛집 맞음)
3. 고기 먹고 국수 달라면 공짜로 주신다고 함 (참고로 국수는 멸치국물)
돈우가의 위치
이곳의 위치는 살짝 애매한 곳에 있어서 사실 발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보통 1층에 위치해서 사람들의 접근성이 좋아야만 하는 것이 보통인데, 살짝 특이하게도 이곳의 위치는 나루마을 상가 중에서도 구석진 곳에 2층에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글들을 찾아보면 숨은 맛집이라는 평이 있습니다. 좋은 기억들로 남은 고수의 맛집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위치가 좋지 않지만, 찾는 사람들에게는 그리 중요하지 않은 돈우가의 위치. 다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식당에 들어가서 식사를 시켜보니, 시원한 통창 같은 느낌에 시원시원한 매장의 느낌이 너무 특이하고 좋았습니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형태라서 나름 어색하면서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시 글을 검토하다 보니 특허를 받은 이 의자의 이유는 그만큼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돈우가 메뉴판
제일 중요한 가격이 적혀 있는 메뉴판입니다. 200g 생삼겹살이 15,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고 생고기 김치찌개, 생고기 김치 두루치기 등등 다양한 고기와 관련된 메뉴들이 있습니다. 고기 드신 후 잔치국수를 후식으로 준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매장의 분위기는 상당히 정갈하고 깔끔한 느낌이고, 이른 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삼겹살을 드시는 일행분들이 있다는 것이 느낌상 아시는 분들에게는 나름 좋은 평가와 인기를 얻고 있다는 반증일 것입니다. 어딜 가든지 주요리를 먹어보는 것이 중요한데,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웠습니다.
특허받은 의자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의자가 모두 세팅이 되어 있습니다. 뚜껑을 열면 가방과 옷을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제품인 듯합니다. 딱 보기에도 기발한 느낌이고, 실제로 삼겹살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느낌이 팍. 사장님의 센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링크를 통해 구매 시 일정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니 별도로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앉아 보니 회식이나 사람들이 방문했을 때 상당히 편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에 특이한 가림막이 있고 어느 식당과 마찬가지로 있는 것들이 있는 느낌입니다.
김치찌개와 반찬에 대해
우선 반찬을 보면 계란과 깻잎과 콩나물무침, 김이 등장합니다. 김치 찌개면 만족하지만, 그래도 반찬이 조금 좋으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모두 기본이 충실한 반찬이었습니다.
김치찌개의 경우 푸짐하고 좋다기보다는 기본엔 충실한 음식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바쁜 시간에 간단히 훌륭한 식사가 될 수 있는 메뉴임에 분명합니다. 감사합니다.728x90728x90'국내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후기] 켄싱턴호텔 평창 코인세탁실 (1) 2022.06.27 [방문후기] 가성비가 최고인 오산화동정육식당 (0) 2022.06.26 [방문후기] 매일매일 방문하는 아파트 골프장 (0) 2022.06.23 [방문후기] 예약을 하고 방문한 동탄자동차검사소 (0) 2022.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