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평일아침에 찾은 화성당성의 모습들
    국내방문 2021. 11. 21. 23:35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일상에서 벗어나서 화성 근처에 괜찮은 힐링공간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화성당성이라는 곳에서의 자연과의 힐링을 사진으로 담아 왔습니다. 사실상 조금 높은 산에 올라 가을을 물씬 느끼고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위주로 감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봉산 자락에 위치한 당성입니다. 이곳 입구의 주차장과 관광관련 모습을 보면 상당히 오랜기간에 만들어지고,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화성당성방문자센터에서는 관련 안내책자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화성당성의 모형을 보면서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목에서 만난 가을의 느낌을 충분히 만끽할 수 있는 높이와 거리였습니다. 힘들게 올라가는 거리는 아니기 때문에 아이들이나 노약자들도 사실상 가능한 거리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군데군데 가을을 느낄 수 있는 단풍잎으 떨어진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산속으로 올라가는 길이기 때문에 상당히 조용하면서 좋은 느낌이 꼭 한번은 와서 걸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뱀의 출몰이 자주 있어서 이런 표지판을 세워 놓은 것 같습니다. 항상 주의를 해야만 하는 점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성시 공설묘지도 위치해 있다는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멋진 가을 풍경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정말 절묘한 시간에 와서 좋은 느낌을 받아 갈 수 있었습니다. 

    화성당성을 알리는 입구의 모습입니다. 살짝 아쉬운 것은 좀 더 잘 만들어졌으면 하는 바램이지만, 현실적으로는 아닌 듯 보입니다. 

    한양대학교에서 화성당성8차 발굴조사를 한다고 하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도 성곽의 흔적이기 때문에 올라가는 길이 험해서 사람들에게 계단을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낙옆이 있는 이곳에서 이런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장관인 것 같습니다. 

    1차성, 망해루지, 우물지, 북문지 등등을 볼 수 있다는 표지판도 세워져 있습니다. 

    다양한 경치와 느낌을 선사한 화성당성은 역사적인 의미도 있지만,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서 여유와 가을을 느낄 수 있게 해준 좋은 관광명소가 아닐까 합니다. 가까운 곳에 계시다면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