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요리정보] 간단하게 맛보는 샘표의 대표메뉴 얼큰멸치국수
    생활정보 2022. 2. 10. 23:4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집에서 해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샘표에서 출시된 얼큰멸치국수를 실제로 만들어서 맛을 본후 그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고, 조리과정을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표시에도 간단하게 라면 끓이 듯이 조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조리 난이도는 쉬움입니다. 

    샘표 얼큰멸치국수 맛본 소감

    샘표 얼큰멸치국수 시식 (사진:YangDaddy)

    맛을 본 솔직한 후기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8점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국수의 면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샘표 특유의 간결하면서 탱글한 국수면의 입맛은 확실하게 드러납니다. 하지만, 얼큰멸치국수를 기대하지만, 분말스프로 맛을 내는데는 한계값을 보이는 듯한 느낌입니다. 간단하고 편리한 것에 비하여 과한 욕심이긴 하지만 솔직한 맛의 표현은 보통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제품 살펴보기

    샘표 얼큰멸치국수 모습 (사진:YangDaddy)

    "라면처럼 끓여드세요"라는 문구가 음식의 우측상단에 친절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1970년부터 시작된 샘표국시를 나타내는 역사도 빨간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얼큰하고 시원한 멸치육수 맛", "휴게소에서 후루룩 즐겼던 그때 그맛" 맛있게 생각할 수 있는 미사여구가 들어가 있는 제품의 겉모습입니다. 

     

    샘표 얼큰멸치국수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의 활동으로 링크를 클릭해 구매하면 일정 수수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진공소면과 분말스프 (사진:YangDaddy)

    제품 속에 들어 있는 제품은 딱 2가지입니다. 분말스프와 진공소면입니다. 제가 볼 때 핵심은 진공소면으로 생각됩니다. 실제로 간단히 조리를 하더라고 이 소면이 가져다주는 어떤 찰진 느낌이나 샘표 특유의 면발맛은 이 제품을 구매해서 먹게 되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국물은 맛은 스프의 맛이지만, 면발의 맛은 상당히 괜찮은 제품이 분명합니다.

     

    조리과정

    끓는 물에 3분 조리하는 모습 (사진:YangDaddy)

    진공소면과 분말스프를 넣고 3분간 끓이는 모습입니다. 물의 양을 700ml(3컵 1/2)을 권장하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은 600ml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라면이나 모든 면 종류의 물의 약을 적게 해서 먹는 것이 좋은 취향 때문일 것입니다. 한 번 쯤 생각해 볼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대파를 송송 썰어넣기 (사진:YangDaddy)

    개인적으로 라면이든 국수든 모든 요리에 저는 대파를 썰어넣습니다. 살짝 단맛을 내주고 비주얼적으로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내고 영양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분말스프를 사용하는 인스턴트 제품에 대파 하나만 넣어주어도 그 특유의 맛을 내주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재료들을 넣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완성된 샘표 얼큰멸치국수 (사진:YangDaddy)

    완성된 샘표 얼큰멸치국수입니다. 분말스프에서 멸치국수 특유의 맛은 나지만, 깊은 맛은 아닌 듯합니다. 그래도 아쉬운대로 간단히 식사 대용으로 좋을 것 같습니다. 양이 안맞으신 분들은 공기밥을 넣어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온 각종 인스턴트 제품들의 맛과 종류는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꼭 한 번씩은 경험해 보고 싶어 도전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샘표 얼큰멸치국수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