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품후기-MOZA Mini-MI Wireless Phone Charging Gimbal (모자 미니미 짐벌)
    생활정보 2020. 5. 9. 07:3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자 미니미 짐벌(MOZA Mini-MI Gimbal)에 대한 제품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우선 짐벌이라는 용어가 상당히 생소한데요. 짐벌은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때, 결과물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장치라고 합니다. 보통 내부에 자이로 센서와 가속도 센서가 있어, 움직이는 반대 방향으로 본체를 기울여 결과물의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정품이라는 아주 크게 스티커가 붙어 있는 상태입니다. 모조품이 돌아다니는 걸까요? 특이합니다.

    박스에 Mini-MI라고 빨간 글씨로 선명하게 브랜드 네임이 있네요.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밑에 적혀 있습니다. Wireless Phone Charging Gimbal 입니다.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뽑고 있는 점입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큰 특징만을 간략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1. Wireless Charging
    2. Intelegent Control
    3. Inception Mode
    4. Built-in Camera APP
    5. Track Shooting
    6. Live Streaming Mode

    이렇게 총 6가지의 특징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습니다.

    제품 리스트도 박스표면에 명시화 하고 있습니다.

    1. Mini-MI
    2. Portable bag
    3. Mini tripod
    4. Charge cable
    5. User manual

    5가지의 평범한 구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gudsen.com
    제조사 : GUDSEN

     

    Gudsen MOZA: [OFFICIAL] Professional camera stabilizer gimbal provider

    --> MOZA Slypod E Reinvent Motion Slider

    www.gudsen.com

    그런 점을 제외하고는 특별해 보이는 부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NEW Mini-MI를 사용하기 전에

    이런 타이틀의 주의사항 종이가 있습니다.

    사실상, 열어보고 사용을 해 본 결과. 이 주의사항이 적힌 종이가 상당히 중요한 내용이였습니다.

    급속충전기 사용금지

    아쉬운 점 중에 하나입니다. 요즘처럼 급속충전이 일반화되어 있는 시대에서 이 부분을 강조할 것은 아니지만, 잘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서를 좀 더 친절하게 했으면 하는 점이 아쉽네요.

    1. 기본 제공되는 전용 충전 케이블을 반드시 사용해주세요. 좀 더 디테일한 볼트수까지 기재해 주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2. 급속 충전기는 사용금지
    모자 미니미는 완속 충전 제품으로 급속 충전할 경우 배터리에 무리가 가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달리 생각하면 핸드폰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만, 막상 급할 경우 완속 충전을 해야해 불편할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Q&A
    1. Q. 짐벌에 스마트폰을 거치하면 롤축이 뚝 떨어져요.
    사실상, 초보인 저도 이 현상을 지켜보고서 머 이런게 다 있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원인을 알아보고 싶네요.
    A. 모자 미니미를 스마트폰 거치하기 전에 후면 롤암 조절 나사를 이용하여 무게균형을 정확하게 맞추신 다음 전원을 켜주세요. 무게균형이 정확하지 않으면 대기모드로 전환됩니다.

    2. Q. 짐벌에 스마트폰을 거치 안하고 전원을 키면 진동이 심해요. 부르르르 고장인가요?
    살짝 실망이 되었던 부분이였습니다. 핸드폰을 거치 안하면 고장난 것처럼 미친 듯이 진동과 함께 부르르 돕니다. 바로 실망이였으나, 이글을 보고 고장이 아니라고 안심했습니다.
    A. 모자 미니미 짐벌의 전원을 켜기 전 반드시 스마트폰을 거치해 주세요. 스마트폰을 거치 안하면 진동이 생기고 짐벌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3. Q. 짐벌이 빙글빙글 돌아요. 고장인가요?
    잘 모르면 고장처럼 보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도 깜짝 놀랐으니까요.
    A. 짐벌이 빙글빙글 도는 현상은 캐리브레이션이 정확히 실행되지 않아서 발생됩니다. 짐벌의 캘리브레이션을 정확하게 설정해 주세요. 제품 상세설명 하단의 캘리브레이션 설정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

    4. Q. 무선 충전이 안되요?
    A. 모자 미니미의 무선 충전 기능은 무선 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홀더와 스마트폰을 정확하게 맞춰서 사용해주세요. 스마트폰의 무선충전 범위를 벗어나면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5. Q. 모자 지니 어플 한글설명서는 없나요?
    A. 모자 지니 어플은 새로운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어 설명서 제작에 무리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퀵 스타터 가이드 짐벌 기능 설명 외의 어플 기능은 제품 상세설명 하단의 모자 지니 어플 동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6. Q. 짐벌을 충전하는데 빨간 불빛만 나오고 얼마 후 불빛 꺼져요. 고장 난 건가요?
    A. 모자 미니미는 충전 케이블을 꽂으면, 제품 좌측에 빨간 불빛이 나오며, 충전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불빛이 꺼집니다.

    7. Q. 트래킹 모드를 실행하는데 움직이지 않아요?
    A.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오브젝트 트래킹은 한쪽 좌측 방향 거치시만 가능합니다. (화면을 보는 방향에서 틸트모드가 왼쪽)
    더욱 더 안정적인 촬영 및 기능 강화를 위해 한쪽 방향으로만 어플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8. Q. 인셉션 모드를 하면 모터 진동이 오며, 오작동이 생겨요?
    A. New 모자 미니미는 잠금장치로 인하여 틸트모드가 오른쪽일때 인셉션 모드를 실행할 경우 틸트 모터가 잠금 장치가 걸려 오작동이 발생됩니다. 인셉션 모드는 틸트 모터를 좌측으로 거치 후 사용하세요.

    9. Q. 지니어플 인터페이스가 5개 밖에 나오지 않아요.(아이폰)
    A. 아이폰의 세로 화면 방향 고정을 킬 경우, 인터페이스가 정상적으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세로 화면방향 고정을 꺼주세요.

    사용하기 전에 참 많은 주의사항들이 존재하네요. 오작동이 아니지만, 이상 징후를 보인다는 것은 결국 언제가는 그런 증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난처하고 어려워지네요.

    다음은 MOZA New Mini-MI 2019 Quick Start Guide에 대한 내용을 살펴봅니다.

    여기도 NEW Mini-MI 2019를 사용하기 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2가지 주요 부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Pitch축과 Roll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짐벌의 전원을 키기 전에 Pitch축은 시계반대방향으로 Roll축 모터는 시계방향으로 풀어주세요.
    잠금장치를 풀지 않고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고, 모터에 과부하가 걸려, 모터 수명이 단축됩니다.

    1. 처음 구입 후 사용시 Mini-MI  배터리는 풀 충전(100%) 한 후 사용해 주세요.

    2. 블루투스 연결시에는 충전 케이블을 제거해 주세요.

    3. 짐벌에 스마트폰 장착시 무게균형을 정확하게 맞춰 주세요. (무게균형이 맞지 않으면 모터에 과부하가 걸려 열이 발생되고, 모터 수명이 단축되며 배터리 소모가 빨라집니다.)

    4. 반드시 스마트폰의 케이스를 탈착 후 장착해 주세요.

    5. 짐벌의 펌웨어와 MOZA Genie APP은 최신버전으로 유지해 주세요.

    6. 배터리가 완전히 방전된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최소 1개월에 한번은 배터리 잔여량을 확인하고 완전 충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7. 짐벌 충전은 꼭 동봉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해 주세요. 타 케이블 이용시 충전이 안되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8. 스마트폰 거치 후 롤 암 조절나사 및 폰 홀더 조절 나사를 꽉 조여주세요.

    9. 폰 홀더를 돌려 세로 방향 전환 시 시계 방향으로 90도 돌려주세요. 다시 가로방향 90도 돌려주세요. 다시 가로 방향 전환 시엔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도 돌려주세요. 90도 이상으로 또는 한쪽 방향으로 돌릴 경우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MOZA 사용설명서

    각각 부분의 명칭에 대한 그림상세가 붙어 있습니다. 무선충전, 폰홀더, USB, 조이스틱, 상태표시등, 전원버튼, 전원표시등, 다이어휠, 롤암조절나사, 수직촬영나사, 1/4 나사구멍, Micro USB 포트 등 모두 알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배터리 및 충전

    MOZA Mini-MI는 리튬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처음 사용하기 전에 완전히 충전하여 배터리를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하십시오.
    전원 표시등이 깜박이기 시작하면 배터리 잔량이 30% 미만이오니 충전 바랍니다. 마이크로 5핀 USB포트를 통해 Mini-MI는 스마트폰 충전기와 보조배터리를 통해 충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가 완전히 충전되면 자동으로 충전이 중지됩니다. 충전기를 분리하십시오.

    주의 : 

    1. 패키지에 포함된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블루투스 연결 할 수 없습니다.

    2. 배터리를 과충전하거나 임의로 방전하지 마십시오. 배터리가 손상됩니다.

    3. 배터리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1개월마타 충전해 주세요. 완전히 방전이 될 경우 충전이 안될 수 있습니다.

    Phone Mounting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