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투 레트로 자충식 2인용매트 관찰후기국내방문 2021. 1. 14. 18:41728x90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 알아보고 싶은 캠핑용품은 고투 레트로 자충식 2인용매트 캠핑매트 여행매트 차박매트 캠핑용품입니다.
네이버에서는 84,700원에 판매가 되는 매트입니다. 부스럭부스럭 소리가 나는 것을 제외하고 아이들 매트로도 사용이 가능은 할 것 같습니다.
제품 속에 내용을 설명하는 종이 한장은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 있습니다.
GOTOO (Germany)
GTM-245000 RETRO SELF INFLATING DOUBLE MAT
넓이 : 135cm, 길이 : 190cm, 높이 : 5cm
원단재질 : 75D polyester pongee/PVC coated
Non-slip polyester/PVC coated에어펌프 사용법
밸브가 있는 곳이 매트의 상단. 뒷면에 있는 두개의 밸브는 2단계로 오픈이 됩니다.
1단계 오픈 : 공기주입
2단계 오픈 : 공기배출에어펌프를 주입구에 결합시켜서 적당량의 공기를 주입하시면 편안한 쿠션감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고수의 팁
구입시 매장의 고수가 사용법을 알려주었는데, 80%의 공기량만 주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100% 주입시, 현장에서 돌이나 뽀족한 것에 구멍이 나거나 찢어질 확률이 높이지고, 오래 사용이 힘들 수도 있다고 합니다.
에어펌프 말고 어른 숨으로 두번정도 크게 불어넣고 사용하면 좋다는 팁을 기억해야 합니다.어디서 구매를 하든 84,700원으로 결국 쿠폰이나 할인을 해주고, 배송비가 없는 곳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유리하겠습니다. 캠핑매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제품으로 캠핑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아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매트 펼쳐보며
검은색 밴드가 예쁘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이렇게 공기를 빼서 묶는 것이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캠핑현장에서 비나 눈으로 철수를 한다고 하면 공기빼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 같습니다. 포스팅을 위해 여러번 접었다 폈다를 반복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결코 자충매트를 접는 일이 쉽지 않았습니다.
보는 것처럼 포스팅을 위해 시간을 내서 2회정도 매트를 접어보았습니다. 첫번째는 상당히 밀실하게 잘 접었습니다. 하지만, 두번째 시도에서는 상당히 빵빵한 상태의 매트로 접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매트를 접을 때 공기를 충분히 빼는 일이 중요하고, 접었을 때 파우치에 잘 들어갈 수 있도록 접는 일이 쉽지 않습니다.
사용방법
1. 밸브를 오픈하면 공기가 자동으로 주입됩니다. (공기 자충이 부족할 시 에어펌프를 사용하여 주입해 주세요)
2. 공기가 충전되면 잠근 후 사용합니다. (고산지역이나 한냉한 기후에서는 공기 충전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보관방법
밸브를 오픈 후 매트를 반으로 접어 밸브 반대방향부터 체중을 실어 손바닥과 무릎으로 눌러 공기를 최대한 배출시키면서 밀어준 후 밸브를 잠급니다.
장기간 보관방법
공기를 완전히 배출시킨 후 파우치에 넣어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주의사항
1. 화기에 주의하세요.
2. 물놀이 및 구명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칼, 송곳과 같은 날카로운 물질에 주의하세요.
4. 방수제 등을 제품에 뿌리거나 바르지 마세요.
5. 처음 사용시 또는 장기간 보관 후 사용시 제품이 압축되어 있어 충전이 더딜 수 있습니다.
6. 원단 훼손시 포함된 수리키트를 사용하여 주시고, 이외의 방법으로 자가 수리한 경우 A/S가 불가능합니다.
7. 본 매트의 공기 적정주입량은 70~80%입니다. 펌프 등을 이용하여 공기를 과주입하실 경우 매트 복원력 훼손, 공기누설, 제품변형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8. 강한 직사광선에 노출시 제품변형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9. 음식물이나 흙, 먼지 등으로 오염된 경우 닦아낸 후 그늘에 건조하여 보관해 주세요.
10. 본 제품은 가연성 원단으로 열과 불에 약함으로 온열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제품변형이 발생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 주세요. (온열제품이란? 전기장판/전기매트/전기요/온수매트 등 발열제품) 또한, 가정에서 사용시 방바닥의 고열로 인해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11. 제품변형(부풀음 등)현상 및 공기주입 밸브 손상시 A/S가 불가능합니다.보는 것처럼 공기가 관건입니다. 완전하게 공기가 빠진 상태에서 돌돌돌 말아야만 컴팩트하게 정리가 됩니다. 뒤늦게 알았지만, 이 모습이 결코 쉽게 되는 모습이 아닌 듯 합니다.
공기가 이런 상태에서 잘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런 상태라 함은 공기가 완전히 빠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공기가 들어가는 소리가 나면서 서서히 매트에 공기가 자동으로 충전되는 모습이 연출됩니다.
어찌되었든 공기가 춥거나 고지대에서 기압차로 잘 안될 경우 사용하라는 에어펌프입니다. 이래저래 사용이 많을 것 같습니다.
728x90728x90'국내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품후기] 오즈토이 육각 컵쌓기를 보면서 (18) 2021.01.26 [제품후기] 종이요술나비를 보고 더 신이난 아빠 (20) 2021.01.23 [방문후기] 가마로강정 동탄점을 방문하고서 (1) 2021.01.11 [제품후기] 6개월 사용해 본 쿠쿠토이즈 기린미끄럼틀 (0) 2021.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