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찾은 킹콩부대찌개 서동탄점
    국내방문 2022. 5. 1. 23:54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 아빠 YangDaddy입니다. 요즘 혼자 점심을 먹어야 하는 시간이 많아져서 간편하고 맛도 좋은 곳을 찾다가 알게 된 킹콩 부대찌개 서동탄점의 방문 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부대찌개의 경우 상당히 문안하면서 맛이 좋은 음식입니다. 방문을 한 내용과 정보가 될만한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동탄과 오산의 경계부에 위치한 매장전경 (사진:YangDaddy)

    위치적으로 통탄을 지나서 오산으로 가는 방면에 위치한 매장의 건물입니다. 2층에 위치해 있으면서 위치적으로는 상당히 한가하면서 평화로운 분위기입니다. 주차가 상당히 편한 것이 장점입니다. 부담 없이 차를 타고 접근하면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매장 정보 

    전화번호 : 031-376-6614

    매장주소 : 경기도 오산시 문시로 183-30 2층 203호

    영업시간 : 매일 11:00~21:00 (15:30~17:00, 브레이크 타임)

    홈페이지 : http://kingkongbudae.co.kr/ 

     

    킹콩부대찌개

    "배부름의 즐거움" 라면사리.밥 무한리필 라면사리가 맛있는 부대찌개전문점

    kingkongbudae.co.kr

    https://www.instagram.com/kingkongbu_official/

    https://www.facebook.com/kingkongbudae

     

    킹콩부대찌개

    배부름의 즐거움! 무한리필 선구자! 대한민국 대표 부대찌개! 2018,2019,2020 3년 연속 올해의 우수브랜드 대상에 빛나는 킹콩부대찌개 관악구 조원로 16, 서울특별시 151-903

    www.facebook.com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깔끔하면서 아담한 매장내부의 모습 (사진:YangDaddy)

    사장님이 엄청 친절하시고, 사실 복잡한 음식이 아니다 보면 정형화된 루트로 테이블 세팅과 부대찌개를 가져와 끓이고, 추가 음식들을 주문받는 형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밥과 라면사리는 무한리필이지만, 셀프라는 사실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앙부에 킹콩 사리면이 위치해 있습니다. 밥솥에서 밥을 먹고 라면사리를 가져다 먹으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킹콩부대찌개 메뉴판의 모습 001 (사진:YangDaddy)

    2010년 이후에 체인점으로 오픈한 것으로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2018년, 2019년, 2020년, 2021년 4년 연속 브랜드 대상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밥과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배부름의 즐거움이라는 문구가 상당히 맞는 소리인 것 같습니다. 

    킹콩부대찌개 메뉴판의 모습 002 (사진:YangDaddy)

    메뉴판 정보

    우선 부대찌개나 전골의 경우 기본 맛과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1인 주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보통 식당의 경우 1인분만 안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에서는 1인분의 주문이 가능해서 너무 좋습니다. 

    가장 기본 메뉴인 킹콩 부대찌개, 섞어 부대찌개, 리얼 햄 가득 부대찌개, 우삼겹 부대찌개, 킹콩 만두전골, 텍사스 부대찌개로 총 6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전부 먹어본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기본인 킹콩 부대찌개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은 것이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리얼 햄 가득 부대찌개의 경우는 햄과 소시지가 많아서 살짝 마니아가 아니면 좋아 보이지는 않지만, 호불호가 있는 부대찌개입니다. 우삼겹과 동그랑땡이 들어가는 것이 특이한 부대찌개들도 있습니다. 확실히 우삼겹이 들어가면 고기 맛이 더 살짝 많이 납니다. 동그랑땡의 경우는 찌개가 끓고 나서 먹을 때 씹는 식감이 들게 하는 재료입니다. 

     

    기본이 되는 햄과 소시지, 육수 등과 특제소스의 맛이 부대찌개의 주를 이루는 것입니다. 거기에 가장 확실히 다름을 주는 것은 사리일 것입니다. 우삼겹 사리의 경우 확실히 들어가면 맛이 확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모둠 사리의 경우는 햄과 소시지가 들어가는 게 주인 것 같습니다. 햄사리, 물만두 사리, 누들 밀떡 사리, 넙적 당면 사리 등등 맛보다는 식감에 주로 좌지우지를 하는 재료들이 사리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따로 존재합니다. 인당 11,000원을 왔다 갔다 하면서 2인, 3인, 4인으로 판매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매장의 내부 (사진:YangDaddy)

    중앙에 위치한 곳에는 무한리필 밥과 무한리필 킹콩 사리면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한쪽은 배달 주문을 준비하는 모습도 보입니다. 비닐을 세팅해서 전화가 오면 바로바로 준비할 수 있게 테이블에 놓인 모습입니다. 

    킹콩부대찌개 메뉴판의 모습 003 (사진:YangDaddy)

    곁들임 메뉴와 스페셜 메뉴도 존재합니다. 감자튀김, 맥 앤 치즈 프라이, 매콤 튀김만두, 새우 링, 치즈볼 등등이 사이드 메뉴로 준비된 모습입니다. 킹콩 왕돈가스와 함박스테이크는 모두 9,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부대찌개를 먹지 않는다면 이 2가지 메뉴도 좋은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킹콩 어린이 메뉴로는 새우 링 볶음밥, 돈까지 볶음밥, 함박스테이크 볶음밥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스페셜 메뉴로는 모둠 두 판 스테이크와 파절이 우삼겹이 존재합니다. 모둠 두판 스테이크의 경우 스테이크와 부대찌개가 동시에 나오는 메뉴이고 추가로 등심, 우삼겹, 모둠 스테이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파절이 우삼겹의 경우 2인 주문이 가능하고 사리로 우삼겹 사리, 햄사리, 가락국수 사리, 넙적 당면 사리 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킹콩부대찌개 메뉴판의 모습 004 (사진:YangDaddy)

    킹콩 5분 포장

    모든 메뉴는 포장이 되고 배달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1인분도 포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에서 즐기던 느낌 그대로 냄비에 넣어 끓이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킹콩 사리면에 대해서

    (주)팔도 중앙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라면사리라고 합니다. 건강함을 생각한 검정콩과 클로렐라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물이 잘 배여들이 잠 면발 퍼짐이 덜해 쫄깃함이 오래 유지되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킹콩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 (사진:YangDaddy)

    테이블 한쪽에 위치한 킹콩 부대찌개 맛있게 먹는 방법이 적혀 있습니다. 

    1. 육수가 끓으면 라면사리를 넣어주세요.

    2. 밥에 김가루와 찌개를 같이 비벼먹는 센스 (엄지 척~~~)

    3. 육수가 부족하면 외쳐주세요^^ "육수 좀 더 주세요"

    킹콩 치트키인 만능육수 (사진:YangDaddy)

    육수의 경우 모든 찌개 종류에서 중요한 인자입니다. 얼마나 육수가 좋고 맛있냐가 음식을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자신이 있기 때문에 육수를 만능육수라는 이름으로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500ml에 1,000원 1,000ml가 2,0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킹콩 만능육수라면 나도 요리 고수.라는 이름으로 판매가 됩니다. 

    텍사스부대찌개와 테이블 세팅모습 (사진:YangDaddy)

    텍사스 부대찌개와 기본적인 테이블 세팅 모습입니다. 1인분의 세팅인데, 상당히 간결하면서 워낙 부대찌개의 맛이 강렬하기 때문에 반찬은 포인트가 적게 되어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도 제공되고 있으니, 맵거나 짤 때 먹으면 좋습니다. 

    텍사스 부대찌개의 모습 (사진:YangDaddy)

     육수를 듬뿍 넣고, 1인분으로 먹기에 딱 좋은 재료들로 세팅이 된 찌개의 모습입니다. 팔팔 끓으면 라면사리를 넣고 먹을 준비를 하면 됩니다. 항상 부대찌개를 먹으면 실망을 하지는 않지만, 이곳 킹콩 부대찌개의 맛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킹콩 사리면을 넣고 팔팔팔 (사진:YangDaddy)

    팔팔 끓여서 먹는 부대찌개입니다. 1인분으로 먹는 식사로는 너무너무 훌륭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우선 잘 익은 라면을 후루룩 먹으면 일품입니다. 라면을 먹고 나서 밥과 함께 찌개를 먹으면 훌륭한 맛의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김가루를 뿌려서 먹으면 더더욱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안심식당을 표시한 위생적 수저관리 (사진:YangDaddy)

    오산시 식품위생과에서 관리하는 지자체의 안심식당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숟가락과 젓가락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는 통 안에 있는 것입니다. 안심식당은 '음식 덜어먹기', '위생적 수저 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을 준수하는 식당을 정해서 안심식당이라고 해서 슬기로운 식생활을 하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간단히 혼밥을 한다든지, 부담없이 식사를 하기 위해서 방문하면 깔끔하고 맛있는 부대찌개를 즐길 수 있는 좋은 장소임에 분명한 것 같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