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마감시간에 찾아간 강정수 순대국
    국내방문 2022. 5. 2. 22:13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동탄순대국 맛집으로 유명한 강정수 순대국집을 방문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이곳은 24시간 간판을 걸고 영업을 했던 곳인데, 코로나로 인해 방역수칙 때문에 영업을 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또 24시간 운영이 가능한 요즘은 직원이 없어서 24시간 영업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24시간 영업 강정수 순대국 전경 (사진:YangDaddy)

    강정수 순대국 매장정보

    전화번호 : 031-8015-3388

    매장주소 : 경기도 화성시 10요사3길 23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글쓰는 현재는 12시까지만 영업)

    인터넷에 '강정수순대국'을 검색하면 당진 송악읍과 화성 반송동의 2군데의 강정수 순대국집이 검색이 됩니다. 강정수라는 분이 만든 순대국인지는 모르겠지만, 특별히 다르다는 느낌은 없지만 그래도 나름 괜찮은 곳인 것 같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강정수 순대국집 전경 (사진:YangDaddy)

    강정수 국밥의 특징

    보양식국물과 갓지어낸 솥밥으로 구수한 누릉지를 함께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에 충실하고자 500인용 가마솥 2대를 공개된 장소에서 직접 끓인 보양식 사골국물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원래 최고급 당진이 원조인 강정수 순대국이 화성에서 영업을 하는 것입니다. 

    강정수 순대국 메뉴판

    벽에 걸린 메뉴판 1 (사진:YangDaddy)
    벽에 걸린 메뉴판 2 (사진:YangDaddy)

    가격대는 평균인 것 같습니다. 매번 물가가 오르는 것이 무섭긴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면 참 좋은 일인 것 같습니다. 

    매장에 걸린 사골국물과 멘트 (사진:YangDaddy)

    걸린 문구에서 사골국물을 가지고 순대국밥을 만들고, 맛에는 자신이 있다는 표현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또한 순대국밥과 뗄 수 없는 김치와 깍뚜기를 직접 만든다는 문구가 어찌 되었든 사람들로 하여금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것은 분명합니다. 실제로 맛을 본 소감은 국물이 깔끔하면서 나쁘지 않는 좋은 순대국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김치와 깍뚜기도 살짝 단맛이 나면서 계속 먹을 수 밖에 없게끔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매장 측면에 놓여진 어항 2개 (사진:YangDaddy)

    특이하게 구피들과 금붕어를 관상용으로 주인이 기르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자주 갈아주지는 못하지만, 이끼를 키우면서 고기들에게 훌륭한 환경을 선사하는 느낌? 아무튼 엄청나게 많은 물고기들을 보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순대국밥과 소주1병 (사진:YangDaddy)

    방문한 솔직한 후기

    소주와 순대국밥을 먹는 조합은 정말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을 것 같습니다. 밥도 바로 지어진 솥밥이라서 더더욱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우선 김치와 깍뚜기의 맛이 엄청 좋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순대국밥이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적당히 맑은 국물에 순대와 머릿고기가 들어간 순대국밥. 자주자주 찾을 수 있는 맛입니다. 한 번 맛을 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나쁘지 않은 깔끔한 순대국밥 (사진:YangDaddy)

    먹음직한 모습의 순대국밥을 한그릇 먹으면 정말 든든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