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쏠비치 삼척 코인세탁실의 허와 실
    국내방문 2022. 6. 1. 23:36
    728x90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하다가 보면 급하게 세탁을 할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러한 점을 잘 알고 쏠비치 삼척에 있는 코인 세탁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봅니다.

    코인 세탁실 입구 모습

    둘째 아이가 갑자기 토하는 바람에 세탁을 하지 않고서는 사실상 힘든 상황에서 부득이하게 찾게 된 곳이긴 합니다. 실제로 방문을 해보니,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꽤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항상 구석에 위치한 코인 세탁실

    어느 리조트나 호텔을 가더라도 항상 코너쪽에 자리잡고 있는 코인세탁실은 요즘처럼 건조기가 잘 되어 있는 시대에는 상당히 유옹한 곳임에 분명합니다.

    LG가전으로 세팅된 세탁실

    이곳의 가전은 모두 LG세탁기와 LG가스건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탁기는 LG세탁기가 4대, 건조기는 LG 가스건조기로 4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인기가 많아서 보통 20분에서 30분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코인 세탁실 이용안내와 건조기 사용방법

    사실상에 24시간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안내되는 글귀를 잘 읽어보고서 잘 따라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세제자판기와 동전교환기

    코인세탁실의 단점

    하나.
    공용으로 사용하는 곳이여서 4개의 세탁기가 모두 차면 기다려야 합니다.
    다 끝난 세탁물의 경우도 주인이 안 찾아가면 관리실에서도 꺼내지 못하며 분실을 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기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둘.
    1,000원에 판매되는 세제 말고는 대안이 없습니다. 작정을 하고 세제와 섬유유연제를 지참하지 않는다면 출처는 알 수 없지만, 제공하는 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셋.
    세제는 동전 2개 500원짜리, 세탁기와 건조기는 각각 3,000원씩 1,000원짜리가 필요한데 세탁실에서 잔돈 교체하는 방법이 없습니다.

    지폐교환소가 있는 곳

    동전 지폐 교환방법

    기본적으로 세탁부터 건조까지 필요한 금액은 7,000원입니다. 모두 천원짜리 지폐가 필요하기 때문에 천원짜리가 많으신 분이 아니라면 교환을 해야 합니다. 전문적으로 교환해 주는 곳은 PLAY Zone이라는 데스크에서 교환을 전담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예시) 10,000원을 교환하는 방법
    Play Zone 데스크에서 모두 1,000원짜리로 교환해서 세탁실로 복귀 후 1,000원을 세제자판기 옆 동전교환기에서 교체.
    나머지 3,000원 세탁, 3,000원 건조기에 사용하면 됩니다.

    오락실 속 동전교환기
    세탁세제의 모습
    세탁기 사용방법 안내
    세탁시작 모습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