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점심시간 차돌찌개를 맛본 돌배기집 동탄북광장점
    국내방문 2022. 5. 10. 16:02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집근처 고기집인 돌빼기집이라는 차돌박이 전문점에 들러서 점심식사를 해보고 솔직한 방문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매번 근처를 지날 때마다 한 번쯤 들러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하는 집이였습니다. 아무래도 백종원의 효과가 크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드디어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점 전경 (사진:YangDaddy)

    백종원씨 사진이 크게 걸려 있는 고기집이자 차돌박이로 점심을 하는 집입니다. 분위기는 점심에도 젊은 사람들이 고기를 즐겨 먹는 모습입니다. 매번 가보자가보자 했는데 막상 들어가서 점심식사를 해보니, 확실히 고기를 먹어야 하겠다고 느낀 집입니다.

    매장 입구에 철저한 방역의 흔적 (사진:YangDaddy)

    지금은 방역이 풀린 상태라서 작동하지는 않지만, 철저하게 방역을 관리했었으리라 생각되는 흔적들을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잘 관리되고, 철저해서 나쁠 일은 없을 것입니다.

    매장정보

    매장전화번호 : 0507-1388-0218

    매장주소 :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203 서해더블루 1층

    영업시간 : 매일 6:00~23:50, 일요일 10:00~21:20

    백종원이 선택한 희소부위 차돌박이 대표메뉴와 황제갈비, 등심, 살치 등 소고기 전문점입니다. 찌개, 국밥 등 다양한 식사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주차정보 : 지상공영주차장 : 1시간 30분 무료주차, 매장건물지하(서해더블루) : 3시간 무료주차

     

    입구에 붙혀진 각종 메뉴들 (사진:YangDaddy)

    숙돌배기, 부대찌개, 차돌 두루치기 등 다양한 메뉴들이 입구에 붙어 있습니다. 모두 차돌이 들어가 맛이 좋을 것 같고 먹음직스럽게 디피가 되어 있습니다.

    숙돌배기

    차돌박이, 구운야채, 차야소스의 환상의 조합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2인분으로 시켜서 드시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숙주나물과 양파, 쪽파가 믹스된 야채와 고소한 차돌박이를 함께 구워 먹는 메뉴라고 합니다. 차돌박이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에도 숙돌배기를 즐겨먹는 영상들이 존재합니다. 감상하시고, 실제로 어떤 비주얼과 맛인지를 감상해 보세요.

    부대찌개

    5가지 햄에 차돌박이, 라면사리까지 아낌없이 넣은 푸짐한 한 끼 식사라고 합니다. 밥에 공기밥을 포함한 가격이라고 하니 상당히 가성비 좋은 식사가 아닐까 합니다. 부대찌개는 워낙 유명한 집들이 많고, 다양한 맛들이 존재하지만 이집의 경우 차돌박이가 들어간 부대찌개라는 점이 특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도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대찌개의 경우도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돌 두루치기 (점심특선)

    고소한 차돌박이와 아삭한 숙주가 듬뿍 들어간 8,000원의 차돌 두루치기는 특이한 메뉴입니다. 여러 블로그에서 다양한 후기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비주얼로는 상당히 맛이 좋아보이는 메뉴임에 분명합니다.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니 꼭 같이 가셔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점심특선은 17:00까지라고 합니다.)

     

     

    돌배기집 발산역점 :: 차돌 두루치기 점심 메뉴 추천

    오늘 뭐먹지.. 결혼식장 알아보느라 지쳐 고기를 먹자며 간 차돌박이 전문점 돌배기집 발산역점 영업시간 1...

    blog.naver.com

     

     

    돌배기 대창찌개

    소 대창과 차돌박이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찐한 풍미와 감칠맛이 예술인 술 도둑이라고 합니다. 라면사리도 들어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식사류로는 Best 식사인 것 같습니다.

    차돌찌개, 돌배기 대창찌개, 사이드 메뉴들도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사실 백종원의 효과가 크다고 할 수 있고, 그에 대한 기대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메뉴판  정보

    미국산 고기와 차돌박이 메뉴

    판매되는 주된 메뉴는 미국산 소고기와 9,900윈의 삼겹살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혼밥을 하는 특성상 2인분의 식사를 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었지만,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 눈에 띄였습니다. 프라임 모둠은 2인 이상이 주문가능하고, 프라임 등심, 프라임 큐브살치, 프라임 수제불고기, 돌빼기, 황제갈비살, 삼겹살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점심특선의 4가지 메뉴 (사진:YangDaddy)

    기본 상차림

    체인점이기 때문에 다 같은지는 모르지만, 김치와 무채 그리고 오뎅이 기본 반찬으로 제공이 되고, 공기밥도 제공됩니다. 저의 선택은 차돌찌개였습니다. 메뉴판에서 보는 것처럼 상당히 맛이 좋아 보이는 점심 메뉴이지만, 가격은 7,0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차돌찌개 주문시 제공되는 기본찬 (사진:YangDaddy)
    차돌박이 100% 즐기는 방법 (사진:YangDaddy)

    차돌박이 100% 즐기는 방법

    차야소스와 함께 느끼함을 잡아주는 아삭하고 개운한 돌배기집 특제소스는 필수라고 합니다.

    한입초밥과 함께 새콤/달콤 기호에 맞게 시켜 초밥에 감싸 먹으면 찰떡궁합 (추천, 숙돌+매콤/매운숙돌+새콤)

    매콤비빔당면과 함께 매콤달콤한 비빔당면에 차돌박이를 돌~돌 싸서 먹어야 제맛!

    기대했던 차돌찌개 등장 (사진:YangDaddy)

    상당히 국물맛이 인상적인 차돌찌개였습니다. 건더기는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지만, 강렬한 맛임에는 분명하였습니다. 하지만 정말 맛이 좋아서 다시 먹어볼 차돌찌개는 사실 아니였다는 것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고기를 먹고 후식이나 식사로 먹는다면 괜찮을 정도의 평범한 찌개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건더기가 있는 차돌찌개 (사진:YangDaddy)

    개인적인 소감

    상당히 기대를 하고 방문한 곳이지만, 메뉴 한가지로 식사를 하기에는 상당히 평범하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소감입니다. 맛은 진하고 좋았지만, 배부르고 맛있게 먹는 찐맛은 아니였다는 평을 내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식사를 하는 것으로 보아 다른 메뉴가 더 특성이 있어 보여서, 더 방문해서 다른 메뉴에 도전하는 포스팅을 남기는 기회로 갖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