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용설명서-스마트스위치 (ISS-430) BESTIN생활정보 2020. 3. 25. 23:02728x90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스위치에 대한 사용설명서를 정리해 볼까 합니다.
정리하는 이유
사실, 이렇게 포스팅을 통해 글을 쓰는 이유는 사용설명서를 좀 더 잘 읽어보고, 잊어버렸을 때 찾아서 보고 사진과 영상으로써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또한 이 글을 통해 같은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생각에서 시간을 내어 정리해 봅니다. 만약 문제가 될 경우, 수정/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BESTIN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알아본 결과 BESTIN은 현대산업개발과의 계열사인 회사입니다. 결국, 현대산업개발에서 건축하는 아파트에서 볼 수 있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할 것 같아서, 정리해 봅니다.
스마트스위치 외관의 구성입니다. 모델마다 다르긴 하지만, 일괄소등, 엘리베이터, 가스닫기, 조명 등의 구성입니다.
1) 상향 엘리베이터/ 하향 엘리베이터
2) 일괄소등 ON/OFF
3) 조명 1,2 ON/OFF
4) 가스 닫기
어두운 곳에서의 촬영지만, 실제로 집에 설치된 스마트스위치의 모습입니다. 나름 이용을 해보니 좋은점이 있는게, 오늘, 내일, 모레의 날씨를 인터넷 WIFI를 받아서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근을 할때 날씨의 정보를 문앞에서 알 수 있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도 있으니, 나쁘지 않은 기기입니다. 실제로 이러한 아이디어를 적용했다는 것이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일괄소등
일괄소등은 집안의 모든 조명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고 합니다. 일괄소등 동작시, 집안의 모든 조명은 소등된다고 합니다. 요즘 많이들 적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스밸브 닫기
주방에 설치된 가스밸브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가스밸브는 밸브닫기 기능만 제공하며, 안전상의 이유로 밸브 열기 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사실상, 안전을 생각한 밸브임으로, 열기기능은 필요없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나가거나 들어올 때 가스밸브를 열어보는 기능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조명제어
버튼에 설정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월패드와 연동된 조명기기만 제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패드라는 것은 집의 중앙컨트롤 역할을 하는 메인 패드입니다.
엘리베이터 호출
엘리베이터 호출은 상향, 하향 기능을 제공합니다. 엘리베이터 호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호출취소기능은 없다고 하네요. 옵션제품은 엘리베이터 호출시 디스플레이 LCD를 통해 현재 엘리베이터의 층을 표시합니다.
날씨정보
당일/예보 날씨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날씨정보는 현재날씨, 일기예보, 최저온도, 최고온도가 표시됩니다. 사실 저는 이 기능이 제일 맘에 듭니다.
주차정보(옵션)
주차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옵션입니다. 주차정보는 엘리베이터를 호출 시 나타납니다.
에너지 사용량 정보(옵션)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실시간 에너지사용량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에너지 정보는 전기, 수도, 가스, 난방, 온수입니다. 조금 안타까운 것은 실시간이 아닌 누적량을 통계해 준다면 참 좋을 것 같은데, 안타깝게도 그런 기능은 없는 것 같습니다.
사용자설정
사용자 설정을 제공합니다.
음량, 감지센서 감도, 화면밝기, 화면켜짐모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가스버튼을 약 2.5초간 길게 누르시면 사용자 설정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감지센서는 설정값이 높을수록 민감합니다. (1~8)
부드러운 화면 켜짐 옵션은 LCD가 켜질 때 부드럽게 켜지는지, 즉시 켜지는지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및 제품종류
- 주의사항
설치작업자 외 제품을 탈/부착하지 마십시오.
센서 홀에 이물질이 있으면 센서감도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제거하십시오.
제품 종류 : ISS-430, ISS-431, ISS-432
728x90728x90'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문후기-상일동산 산책후기 (1) 2020.03.29 제품후기-아기비데 베이비코콜라(BabyCoccola) (0) 2020.03.27 산책후기-고덕센트럴아이파크 분수사진 (0) 2020.03.25 고덕숲아이파크 산책후기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