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아이들과 함께 해도 좋은 성복동 170 도시까스
    국내방문 2024. 3. 5. 22:42
    728x90

    얼마 전 아이들과 함께 걸어서 방문을 했었던 170 도시가스를 방문하고 다양한 후기와 사실 정보를 종합해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만약에 방문을 하실 분들에게 참고가 될 부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170 도시까스 수지본점 마크 (사진:YangDaddy)

    170 도시까스란

    남녀노소 불문하고 언제나 365일 즐길 수 있는 음식 (유행을 타지 않는 소울푸드) 아마 돈가스일 것입니다.

    돈가스부터 파스타 그리고 떡볶이까지 다양한 메뉴로 모든 가족의 입맛을 맞춘 패밀리형 레스토랑이라고 합니다.

    HACCP 인증 업체를 통한 전용 돈등심을 사용하고, 대기업 물류를 이용한 안전한 먹거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2019년에 식품 대기업을 다니던 사장님이 큰 뜻을 품고 돈가스 가게를 오픈하였다고 합니다. 오픈과 동시에 코로나 19로 매출은 급감하고 살아남아야 한다는 절박함에서 노력을 기울였다고 합니다. 

    찾은 해답은 본질에 충실하자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 기존 메뉴와 다른 색다름과 그 메뉴를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에 노력했다고 합니다. 

    그런 노력이 한 달에 300만 원 팔던 매출이 월 1억을 돌파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170 도시까스 매장정보

    상호이름 : 170에프앤비

    대표자 : 이정찬

    매장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76번길 25-9 1층 전부

    전화번호 : 070-8098-5171

    이메일 : 170dosikatsu@naver.com

    홈페이지 : www.170dosikatsu.com  

     

    170도시까스 - 돈까스 창업 - 1분에 1개씩 팔리는 돈까스

    홀/포장/배달 3중매출이 가능한 돈까스 맛집 프랜차이즈 매출 상승

    170dosikatsu.com

    나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지만, 사연과 성공의 시나리오가 있는 매장이고 아직은 본점에서 체인점을 운영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위를 피하기 위해서 제작된 비닐막 (사진:YangDaddy)

    실제로 방문을 했을 때 사람들이 제법 있었습니다. 밖에서 웨이팅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서 깨끗한 매장의 모습을 위해서 제작된 비닐막이 나빠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월 1억의 매출을 달성하고 이렇게 성복동에 자리를 잡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인지도가 있다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저희도 기대를 많이 하고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티비방송과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홍보자료 (사진:YangDaddy)

    유명매체의 홍보된 가게

    • 이영자의 돈쭐시즌2 (38회 출현)
    • 208만 유튜브 채널 푸디랜드 출연

    https://www.youtube.com/@FoodieLand

     

    푸디랜드 FoodieLand

    Hello, this is FoodieLand, who loves all the food in the world! Introducing delicious Korean street food. As the channel grows, I would like to introduce various street foods from that country while traveling around the world. There is a saying, "The begin

    www.youtube.com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방송을 통해서 돈까스의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매장에 있을 때도 방송되었던 내용을 계속해서 틀어주고 있었습니다. 

    매장내부의 모습과 티비로 출현방송 리플레이중 (사진:YangDaddy)

    매장의 테이블에 앉아서 주위를 둘러보면 상당히 다양하게 잘 정돈이 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래도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숨은 노력이 보이는 곳곳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나름 잘 정돈이 되었고, 시스템적으로도 잘 운영이 되는 모습이었습니다. 손님 입장에서 대기를 했다가 이용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운영시간과 매장전화와 인스타 (사진:YangDaddy)

    매장운영시간과 전화번호

    운영시간 : Mon-Sun (11:00~22:00), Last Order (21:00), Break Time (15:00~17:00)

    인스타 : @170dosikatsu

    매장전화 : 031-266-9085

    주말영업 및 시간변경 공지사항 (사진:YangDaddy)

    주말영업과 시간변경에 대한 공지를 하는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경 전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15:00~17:00였는데, 변경 후에는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원수에 맞추어 제공되는 스프 (사진:YangDaddy)

    기본적으로 인원수(어른, 아이 모두 포함)에 맞추어서 수프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상당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 밖에서 따뜻하게는 기다렸지만, 이렇게 바로 스프가 나오는 것이 대접을 받는 느낌이었습니다. 

    투움바크림떡볶이의 모습 (사진:YangDaddy)

    투움바크림떡볶이를 맛보고

    170도시까지 시그니쳐 소스인 투움바크림으로 만든 떡볶이입니다. 나름 소스의 맛과 다양한 떡볶이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아이들도 잘 먹고,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통모짜렐라치즈가스의 모습 (사진:YangDaddy)

    통모짜렐라치즈가스를 맛보고

    우선 치즈가 듬뿍 들어간 치즈가스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100% 자연산 통모짜렐라가 들어가는 돈가스라고 합니다.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기본에 충실하니, 맛도 괜찮고 좋았습니다. 

    170돈가스와 우동모습 (사진:YangDaddy)

    170돈가스를 맛보고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 돈가스는 48시간 숙성시킨 데미그라스의 맛이라고 합니다. 기본이고 충실한 맛이어서 나쁘지 않았습니다. 소스를 따로 제공하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체적으로 돈가스집이기 때문에 튀기고 잘 만들어져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돈가스 소스에 찍어서 먹어본 모습 (사진:YangDaddy)
    장국과 기본리필 반찬대 (사진:YangDaddy)

    방문한 총평

    우선 가까운 곳에 위치한 나름 유명한 돈가스집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기본 이상의 맛으로 다양한 요리를 맛보는 것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소울푸드를 취급하는 곳이기 때문에 평일 점심/저녁시간과 주말에 상당히 복잡한 곳입니다. 

    사실상 주차가 조금 힘들 수 있지만, 길에 잘 주차를 하면 편리한 주차가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에 충실한 돈가스를 맛보고 싶거나, 다양한 소울푸드가 필요하다면 한 번쯤 방문 추천드립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