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대부도캠핑성
    국내방문 2024. 4. 5. 01:26
    728x90

    아이 엄마의 폭풍 검색을 통해 방문을 하게 된 대부도캠핑성이라는 곳을 다녀온 솔직한 후기와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관적인 사실에 근거한 방문후기이기 때문에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방문한 솔직한 결론

    6세이상의 아이들과 정말 재미있게 온수수영 및 다양한 놀이를 하기에 가성비 좋은 글램핑장임은 인정합니다. 사장님이 상당히 친절하시고, 놀기에 너무 좋은 환경임은 분명합니다. 하지만, 시설이 살짝 오래 되었지만, 다양한 놀거리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심심해 하지 않습니다. 

    • 온수수영장, 온수워터 슬라이드 : 엄청 좋아하고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1년 내내 운영), 워터슬라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튜브가 있어야 한다. 없으면 3,000원으로 대여도 가능 (숨쉬는 것 빼고 다 돈이다.)
    • 공용화장실과 샤워실 : 깔끔하고 따뜻합니다. (보통의 수준 정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깡통열차 : 전기카드로 운영되는 것으로 사장님이 열심히 태워주십니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 방방이(트램펄린) : 아이들이 좋아하지만, 살짝 낡았음
    • 다인승 관광자전거 : 1대 운영, 어른이 꼭 탑승(운전)해야 함. 만약을 위해 모두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서 어른 무조건 탑승해야 한다고 합니다. 
    • 찜질방 : 나무냄새가 너무 좋다.
    • 4D체험관 : 컴퓨터로 세팅된 것인데, 엄청나게 인기가 많다.
    • 프리미엄 글램핑 : 개별싱크대, 개별냉장고, 개별화장실(유일)이 있다.

    수건과 세면도구는 꼭 챙겨야 합니다.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이 조금은 단점입니다. 매점에서 판매를 한다고는 하지만, 솔직히 매점에서 구매하는 일이 그렇게 쉽지 않습니다. 

    대부도 캠핑성의 주차장 모습 (사진:YangDaddy)

    주차장의 모습

    캠핑성의 주차장은 크게 불편하거나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비나 눈이 왔을 때도 질척거리지 않도록 자갈을 깔아놓은 상태이고, 캠핑성의 수용대수와 글램핑의 숫자와 얼추 비슷하게 되어 있어서 주차하기가 나쁘거나 불편하지 않습니다. 다만 살짝 아쉬운 것은 짐을 나르거나 할 때 자갈이 살짝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대부도 캐핑성의 간판모습 (사진:YangDaddy)

    대부도 캠핑성 정보

    주소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부흥로 232-68
    전화 : 010-8650-5481
    홈페이지 : http://www.campingcastle.com/ 

     

    대부도캠핑성

    코로나로 인한 위생안전 문제로 세면용품(수건,치약,칫솔,비누 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샤워실에 삼푸,린스,바스는 비치되어 있습니다. 수건,치약,칫솔,비누 등 개인세면용품은 개별적

    www.campingcastle.com

    객실정보 :
    1. 스탠다드(기준 2인, 최대 5인) : 개별화장실 없음
    2. 프리미엄 (기준 2인, 최대 5인) : 개별화장실 있음
    3. 대형카바나 (기준2인, 최대 8일) : 개별화장실 없음
    가격은 별도로 알아보시면 되는데, 중요한 것은 개별화장실이 있고 없고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인원이 많아서 대형카바나를 선택하여도 별도의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밤에 잘때 화장실이 가고 싶다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깡통열차와 다인승 관광자전거 (사진:YangDaddy)

     

    깡통열차

    우리가 방문을 했을 때는 다음날 퇴실전 9시경 사장님이 직접 운전을 통해서 아이들을 뒤에 태우고 쌩쌩 달렸습니다. 앞에서 끌고가는 것은 전기를 이용해서 가는 것으로 속도를 상당히 내는 것이 살짝 걱정은 되었지만, 아이들은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어린 아이들도 타면 맨앞과 맨뒤가 무서웠다고 하는데, 여러번 아이들이 타고 사장님은 친절하게 계속해서 운행을 한 것이 인상적이였습니다. 그래도 여러번 운행을 해본 경험상 잘 운영하시는 것을 보고 참 좋았습니다. 

    다인승 관광자전거

    주차장 한쪽에 위치한 다인승 관광자전거의 경우 꼭 어른이 운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보험에 들어 놓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때 보험처리를 위해서 꼭 어른이 운전을 하고, 아이들은 보조석이나 뒷자리에 앉아야 한다고 합니다. 여유롭게 즐기기에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대부도캠핑성 입구쪽 모습 (사진:YangDaddy)

    사장님과 사모님이 운영을 주로 하는 곳으로, 상당히 여러가지 것들이 있어서 1박2일로 글램핑을 할 경우 심심하지는 않는 그런 구성이였습니다. 주로 이쪽 부분에서 사장님이 상주하여서, 불편하거나 원하는 것이 있으면 다 해결은 해주는 친절함이 좋았습니다. 

    2019년 경기도 등록 야영장 (사진:YangDaddy)

    경기도 등록 야영장

    경기도 등록야영장은 경기도에서 공정한 캠핑 문화 조성을 위해 안전과 위생 기준을 갖춘 '경기도 등록야영장'으로 689개소에 인증 현판을 전달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 한 곳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는 캠핑 이용자들이 안전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인증을 해준 것이라고 합니다. 등록야영장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안전/위생시설 설치 및 야영장 사고배상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등의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합니다. 
    사장님의 숨은 노력을 보여주는 현판인 것입니다. 

    대부도 캠핑성 주요시설도 (사진:YangDaddy)

    시설배치도

    처음에는 관심이 없었는데, 자세히 시설배치도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입장을 해서 지내다 보면 다 알겠지만, 그래도 차근차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선 맨 위쪽엔 프리미엄 카바나존으로 5개의 프리미엄 카바나가 존재합니다. 이곳은 개별화장실이 존재하기 때문에 예약을 할 때 꼭 잘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 찜질방, 4계절 온수 수영장, 트렘폴린(방방이), 워터슬라이드가 존재합니다. 대영수영장과 소형수영장이 존재를 하고 그 밑으로 공용화장실과 샤워장이 있습니다. 화장실은 항상 따뜻하게 유지가 되고 클래식 음악이 나와서 상당히 좋습니다. 
    그 밑으로는 대형카바나로 8인까지 입실이 가능하지만, 개별화장실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스탠다드 카바나도 8개가 있으며 개별화장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시누크 헬리콥터는 어린이용 롤러코스터라고 하는데, 사실상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그 이외에 4D체험관과 인생사진관이 있습니다. 사장님이 500원으로 개조를 해서 사진을 찍고 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고, 개수대와 매점/관리소가 맨 밑에 존재합니다. 매점에서는 술은 별도로 판매가 안되고, 다양한 물품을 판매합니다. 

    사장님이 머무르는 곳 (사진:YangDaddy)

    대부도 캠핑성의 느낌

    이곳은 오랜 기간 운영이 되고 다양한 시간의 흔적이 보입니다. 사장님의 친절과 헌신도 계속해서 사람들이 찾는 이유인 것 같습니다. 시설도 좋고 신생 글램핑도 좋지만, 나름의 편리함과 온수수영장이 매력적인 느낌입니다.

    스탠다드 카바나와 대형카바나의 길목 (사진:YangDaddy)

    카바나의 상태

    글램핑에서 중요할 수 있는 숙소인 카바나의 상태는 상당히 나쁘지 않았습니다. 보통 오래 되거나 관리가 안되는 곳에서는 오랜 습기와 곰팡이로 얼룩이 져서, 상당히 보기가 좋지 않을 수 있는데 이곳은 달랐습니다. 천막의 상태나 여러가지 시설들이 잘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날씨의 변화가 심한 것이 글램핑이여서 이불이나 온돌의 온도 등이 중요한데, 사장님의 친절한 배려로 나름 불편함이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날씨가 그리 춥지 않았지만, 그래도 밤에는 온도가 내려갔는데 많이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카바나 앞에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별도의 바라솔이 준비가 되어 있어서 상당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시설이 없는 곳도 있어서, 작은 것부터 배려가 넘치는 곳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스탠다드 카바나의 모습 (사진:YangDaddy)

    스탠다드 카바나

    가장 기본적은 스탠다스 카바나의 모습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세월의 흔적은 느껴지지만, 깔끔하게 관리가 되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크게 불편하거나 나쁜 것은 없었지만 아쉬운 것은 아무래도 스탠다드와 대형 카바나에 화장실이 없고 공용화장실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한 점이였습니다. 

    또한 수건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이 많이 불편한 점이였습니다. 보통 시설에서 준비해 주는데, 이곳에서는 수건을 별도로 제공하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 이외의 시설들 부분에 있어서는 다년간의 보완과 사장님의 배려로 조금 오래된 것 같지만, 모든 것이 편리하게 준비되어진 모습이였습니다. 

    시누코 헬리콥터의 모습 (사진:YangDaddy)

    시누코 헬리콥터

    특이한 것은 쌩뚱맞게 군용헬기 모형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홈페이지에는 "시누코 헬리콥터"라는 이름의 모형이고, 군인의 모형도 존재합니다. 어린이들의 롤러코스터로 이용된다고 하는데, 사실 이것이 운영이 되는 것인지? 의문입니다. 아무튼 특이한 모습이 눈길을 끌었다는 것이 사장님이 특수부대 출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사장님께 물어보니, 그렇다고 하시는데 확인할 길은 없는 것 같습니다. 

    대형카바나와 4D체험관, 인생사진관 (사진:YangDaddy)

    대형카바나

    기본 2인에 최대 8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대형카바나의 경우 다른 카바나에 비해서 사이즈가 큰 것이 특징입니다. 2개의 대형카바나가 존재하는데, 역시 아쉬운 것은 화장실이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침대가 2개가 있고 나머지는 바닥에서 생활을 하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크게 8인이 취침을 하는데는 불편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4D 체험관

    특이하게 4D 체험관이라는 시설을 사장님이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소위 VR같이 운영되는 것으로 상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체험을 해 보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운영을 열심히하고 소리도 요란한 것이 체험을 하시는 분들도 많고 특히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인생사진관

    스티커 사진기를 가져와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사장님이 입실할 때 아이들을 보면 500원씩 용돈을 주시는데 이것으로 사진을 찍으라고 하십니다. 대부분 아이들이 재미있게 스티커 사진을 찍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이런 다양한 것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모습이였습니다. 

    대형카바나의 내부모습 (사진:YangDaddy)

    카바나 내부모습

    내부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나름 침대와 온돌의 온도도 괜찮고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아이들과 잠자고 생활하는데 필요한 것들이 준비가 되어 있어서 좋았고, 특히 온도가 항상 따뜻하고 신경을 써주는 사장님의 배려가 좋았던 것 같습니다. 

    소형 온수수영장의 모습

    온수 수영장

    아마도 이곳 대부도캠핑성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4계절 운영이 되는 온수 수영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근사하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나름 따뜻한 물속에서 수영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워터슬라이스의 경우 튜브만 있다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고, 마음껏 이용이 가능하다는 왕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줄이 길거나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것인데, 사람이 없다면 마음껏 탈 수 있는 곳이여서 우리 아이들도 엄청나게 많이 타고 재미를 가져올 수 있는 곳이였습니다. 나름 안전하게 만들어져서 아이들을 잘 컨트롤을 한다면 굉장히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저희도 이곳을 방문한 이유가 3명의 아이들이 마음껏 수영놀이를 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방문을 하게 된 것입니다. 

    글램핑의 하이라이트 불멍 (사진:YangDaddy)

    하이라이트 불멍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