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원조할매 즉석 치즈떡볶이를 맛보고 by 담꾹동탄반송점
    생활정보 2021. 5. 28. 13:14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담꾹의 원조할매 즉석치즈떡볶이를 밀키드로 구매해서 만들어 먹어본 이야기를 기록해 봅니다. 우선 이것은 담꾹동탄반송점에서 구매한 제품입니다. 

    항상 담꾹마크가 있는 비닐봉지에 제공 (사진:YangDaddy)

    항상 홍보를 위해 이렇게 비닐봉지에 "물, 불, 냄비만 있으면 훌륭한 요리사입니다"라는 내용으로 가정식 간편밀키드 TAKE-OUT 전문점이라는 것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1,000원 할인 대신 사리면 제공 (사진:YangDaddy)

    낮에 방문을 하게 되면 사장님으로 추정되는 분이 계십니다. 항상 자석으로 생긴 메뉴판에 1,000원 할인쿠폰을 주시는데, 이제 다 떨어졌다면서 농심사리면을 한 봉지 선물로 주셨습니다. 이곳 매장은 상당히 친절하시고, 모든 것이 잘 준비된 느낌입니다. 밤에 가면 직원이 없어 할인을 받을 수 없어 보입니다.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따로 주방쪽 기계로 계산을 하시는 모습이였습니다.

    제품안의 내용물을 확인 (사진:YangDaddy)

    떡과 오뎅, 비엔나소세지, 메추리알 하나의 비닐봉지에 들어 있습니다. 양배추, 대파, 당근, 청양고추가 또 한봉지 속에 들어 있습니다. 담꾹비법소스는 2봉지, 사리면 1개, 모짜렐라치즈 1개, 제품설명서 1장으로 제품이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우선 좋은 것은 야채 및 각종재료가 신선하다는 점이 좋습니다. 물론 조리가 되어 얼려진 소고기국밥 같은 경우, 어느정도 손님이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얼핏 보기에 맛있는 재료로 구성되어진 것 같습니다. 

    제품 홍보자료 앞면 (사진:YangDaddy)

    저는 개인적으로 담꾹의 제품에 이렇게 자세한 음식에 대한 내용을 적어놓은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환상궁합! 담꾹만의 비법 떡볶이 소스, 쫄깃쫄깃한 모짜렐라 치즈, 색소와 방부제를 넣지 않은 탱글탱글 어묵과 각종 야채로 맛을 낸 떡볶이! 간편 10분 완성! 원조 할매 즉석 치즈떡볶이.

    냉장보관되는 제품이고 약간 매콤하고 조리난이도는 별 1개정도로 쉬운 편입니다.

    www.damgguk.com  

     

    담꾹

    정성과 맛을 꾸욱! 24시간 무인 운영 밀키트 테이크아웃 전문. 1인창업 전문브랜드 담꾹.

    damgguk.com

    제품홍보자료 뒷면 (사진:YangDaddy)

    홍보자료의 뒷부분이 사실상 핵심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재료, 요리팁, 조리순서 등이 적혀 있으니, 사실상 요리시 꼭 보게 되는 부분입니다. 

    재료

    떡, 오델, 비법소스, 양배추, 대파, 당근, 비엔나소세지, 메추리알, 깻잎, 라면사리, 모짜렐라치즈, 청양고추

    요리팁

    세척된 야채를 한번 더 씻어주세요. (사실상 믿지 못할 경우, 꼭 세척을 다시 해주세요)

    첨부된 청양고추로 매운맛을 조절하세요. (통채로 들어 있기 때문에 잘라주기도 해야 합니다. )

    기호에 따라 라면사리를 익힌 뒤 치즈를 넣으세요.

    치즈를 넣고 뚜껑을 닫으면 쉽게 녹아요.

    물 1,000ml는 종이컵 6컵 반이에요. (물의 양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물을 조금 더 넣으면 추후에 먹을 때 좋습니다.)

    조리순서

    1. 재료담기 - 물 1,000ml에 라면사리와 치즈와 깻잎을 뺀 모든 재료를 넣고 한번에 끓인다.

    2. 끓이기 - 전체적으로 끌어오르면 2~3분 뒤 라면사리와 깻잎을 넣는다.

    3. 완성! - 라면사리를 넣고 2분 후 약불에 치즈를 넣은 뒤 뚜껑을 덮고 1~2분 익히면 완성됩니다.

    재료담기 (세척을 해주면 좋습니다.)

    각종 재료를 넣기 (사진:YangDaddy)

    얼리거나 익혀진 재료가 아닌 신선한 재료를 넣어줍니다. 이때, 냄비는 조금 큰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냄비의 크기 알아보기

    지금 사진에서 보이는 냄비는 2/3이상의 재료가 차 있습니다. 이럴 경우 국물과 끓이게 되면 넘치게 됩니다. 

    청양고추는 통채로 들어 있습니다. 이 고추를 그대로 끓이게 되면 문제가 될 것 같습니다. 

    청양고추 자르기

    청양고추 자르기 (사진:YangDaddy)

    청양고추는 매콤한 맛을 내는 중요한 재료입니다. 통채로 들어 있는 청양고추는 이렇게 잘게 잘라주어서, 매콤한 맛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이 점을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물 1,000ml 넣기 (물의 양은 무척 중요합니다.)

    물 1,000ml 넣기 (사진:YangDaddy)

    실제로 1,000ml의 양을 넣고 떡볶이를 끓여보니, 물의 양이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사실상, 비법소스가 2개이고, 재로도 가득이기 때문에 물 1,000ml를 기준으로 상황에 맞게 넣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인분 모두 소진시

    물 1,000ml를 넣고 모두 드시면 가장 맛있게 드실 수 있을 물의 양입니다.

    두고두고 먹을 경우

    물의 양을 1,000ml 이상을 넣고 끓여서 국물의 양이 조금 많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양은 개인적인 기호에 따라 다르지만, 라면사리와 떡사리 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1인이 먹고 남는 경우 물은 상당히 급속하게 줄어들고 굳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이점을 감안해서 보관하고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깻잎 세척과 자르기

    깻잎 세척 및 자르기 (사진:YangDaddy)

    비닐에 잘 포장된 깻잎은 중요한 재료입니다. 떡볶이의 맛을 더 풍부하게 해주는 재료입니다. 하지만, 한번 더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에 끓었을 때 맛을 돋울 수 있는 크기로 잘라서 넣습니다. 

    깻잎 특유의 향이 음식의 맛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분명히 치즈떡볶이의 맛에 깻잎은 상당히 풍부한 맛을 주는 재료이기 때문에 체크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비법소스 2봉지 투입 (사진:YangDaddy)

    떡볶이의 가장 중요한 맛은 소스일 것입니다. 이 제품은 2개의 비법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호에 따라 1개를 넣어도 되지만, 매콤하고 맛있는 맛을 위해서는 2개를 모두 넣어야 합니다. 

    마무리 조리모음 (사진:YangDaddy)

    끓는 떡볶이에 라면사리를 투입하여 익고 나면 불을 끄고, 모짜렐라 치르를 넣고 뚜껑을 닫고 약한 불로 1분 정도를 끓이면 치즈가 녹아나면서 맛있는 원조할매 즉석치즈떡볶이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원조할매 즉석 치즈떡볶이 (사진:YangDaddy)

    보시는 것처럼 상당히 맛있는 색깔과 적절한 양의 떡볶이 비주얼입니다. 실제로 맛을 보면 상당히 맛있는 떡볶이의 맛입니다. 약간 매콤하면서 맛있는 맛입니다.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맛보시면 상당히 만족할 만한 담꾹의 즉석치즈떡볶이입니다. 개인적으로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728x90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