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깔끔칼칼한 경복궁개성손만두 동탄점
    국내방문 2022. 5. 28. 23:30
    728x90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동탄점 전경 (사진:YangDaddy)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동탄점 매장정보

    전화번호 : 0507-1451-0906

    매장주소 :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152번길 57-25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라스트오더 20:00)

    브레이크 타임 : 15:00~16:00 (재료 소진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이 명시된 문 (사진:YangDaddy)

    만두가 상당히 특성이 있는 집이라는 것이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만두의 이름이 개성손만두이라서 이북만두를 연상케하는데 딱 좋은 북한만두임이 분명합니다. 개인적으로 북한음식을 맛본 경험이 있는데, 딱 그런 맛이였던 것 같았고 사장도 그렇게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확실히 칼칼하고 맛이 깔끔한 만두임에 분명합니다. 

    주요 메뉴를 홍보하는 모습 (사진:YangDaddy)

    주요메뉴는 김치만두를 가지고 만든 만두전골, 손만두가 주메뉴이고, 계절에 맞게 메밀소바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메밀소바는 따로 별도로 방문해서 포스팅을 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만두를 가지고 너무 단조롭지 않을까 했는데, 식사를 하고나니 한가지만 잘해도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확실히 맛이 좋았습니다. 

    경복궁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메뉴판 (사진:YangDaddy)

    개성손만두요리전문점 메뉴판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만두전골이 2인 이상시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장님이 특별히 1인도 상황에 따라서 주문받으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만두전골을 1인분을 먹고 왔습니다. 만두전골과 손만두 모두 김치만두인데 상당히 매력적임에 분명합니다. 만두전골을 주문하면 공기밥이나 칼국수사리의 경우는 별도로 주문을 해야 합니다. 칼국수를 넣고 먹는 만두전골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만두전골 맛있게 먹는 방법

    1) 끓면 뚜껑을 열어 주세요.

    2) 야채를 잘라 주세요.

    3) 불을 줄여주세요.

    4) 만두와 야채를 건져 드세요.

    5) 접시의 만두를 넣어 주세요.

    6) 칼국수는 마지막에 넣으세요.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만두전골 (영상:YangDaddy)

    보글보글 잘 익고 있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만두는 이미 모두 익혀진 것이여서 끓고 야채만 익으면 먹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습니다. 맑은 고기국물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전골은 만두를 먹으면서 상당히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만두 1개를 으깨서 칼칼한 맛으로 먹을 수도 있고, 맑은 국물로만으로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사장님의 느낌도 국물을 가지고 칼국수를 먹는 것을 강력히 추천하는 것 같습니다. 만두전골을 맛있게 먹는 방법에도 칼국수를 넣었다는 것은 그만큼 자신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끓기 전 만두전골 1인분의 모습 (사진:YangDaddy)

    앙증맞게 만두가 4개 들어있는 모습입니다. 각종 야채와 고기국물이 전부인 만두전골입니다. 깔끔한 맛이겠구나라는 느낌이였지만, 만두를 먹어보면 북한(개성손만두)만두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다시 찾아서 먹을 수 있겠다라는 느낌을 바로 받았습니다. 칼칼하고 매콤한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만두 한개를 먹어본 모습 (사진:YangDaddy)

    만두의 속을 보았습니다. 보는 것처럼 상당히 칼칼하고 매콤한 맛을 주는 만두임을 볼 수 있습니다. 개성만두(북한만두)에 경험이 있는 분들이 느끼는 친근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정점을 찍은 매콤칼칼 칼국수 (사진:YangDaddy)

    배가 고파서 공기밥을 먹은 상태인데도, 정점인 칼국수를 먹어야 한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칼국수의 유혹은 결국 최고라는 평을 받을만 했습니다. 칼칼하고 매콤한 칼국수와 김치만두 1개를 풀어서 먹어보니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꼭 한 번 맛을 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칼칼하고 매콤한 칼국수 일품 (영상:YangDaddy)

    개인적인 느낌

    살짝 외진 곳에 위치하고 코로나 시국에 오픈을 했다는 사장님의 말에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홍보가 안되어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지를 않는다고는 하지만, 음식만큼은 일품이였던 것 같습니다. 깔끔하고 매콤하고 칼칼한 만두전골이 상당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식사를 마치실때는 꼭 칼국수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한가한 시간에 방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매장의 분위기 (사진:YangDaddy)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