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문후기] 아이들과 찾아간 동탄 이화옥 스테이크
    국내방문 2022. 8. 7. 23:34
    728x90

    지인과 인터넷에서 상당히 유명한 동탄의 스테이크집을 방문했습니다. 그곳은 노작공원에 위치한 이화옥이라는 스테이크집입니다. 상당히 분위기와 가격도 착한 그런 맛집인 것 같습니다. 방문후기와 정보를 알아보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동탄 이화옥의 전경 (사진:YangDaddy)

    보는 것처럼 상당히 연식이 되어 보이는 모습입니다. 인테리어도 앞에 놓인 나무들도 세월의 느낌을 볼 수 있습니다. 특이한 것은 갈 때마다 쿠팡 가방이 문앞에 놓여 있습니다. 그래도 유명하고 분위기도 좋아보이는 곳임을 느낌으로 알 수 있습니다. 

    이화옥 스테이크 매장정보

    전화번호 : 031-8003-0111

    매장주소 : 경기도 화성시 노작로 226-7 산타플러스 1층

    영업시간 : 평일 (11:00~22:00, Break Time :15:30~17:00), 주말 (11:00~22:00, Break Time : 15:00~17:00)

    이화옥 간판과 식기정보 (사진:YangDaddy)

    이화옥(李花屋, Grilled Steak House)의 간판과 제작자 이름도 새겨져 있습니다. 

    이화옥의 유래

    이화옥은 고종황제가 건축한 석조전에 초대된 귀빈들의 만찬에서 모티브를 받아 만들어진 개화기품의 스테이크 하우스라고 합니다. (이화 : 조선왕실의 문양인 오얏꽃)

    식기도 음식

    식기도 음식이라는 타이틀을 걸고 홍보자료가 붙어 있습니다. 이 매장은 모든 식기를 초음파 세척/살균/소독하여 고객님들의 건강과 위생을 생각한다고 합니다. 보건복지부 고시 1종 초음파 전용 세제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전한 먹거리의 시작은 철저한 위생관리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클린세이버 초음파식기세척기 (1566-9571)

    이화옥 메뉴판 사진

    이화옥 메뉴의 독특한 모습 (사진:YangDaddy)

    가죽으로 되어진 메뉴판이 상당히 특이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메뉴판이 모든 식당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보는 것이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그런 만큼 가죽으로 되어진 메뉴판이 특이하고 좋아보입니다.

    이화옥 메뉴판의 유래와 특이사항 (사진:YangDaddy)

    최고등급의 소고기만을 엄선하여 즉성에서 손질한 뒤 1000도씨 고온의 숯불에 숙련된 요리사가 직접 조리를 한다고 합니다. 

    메인 스테이크 메뉴 (Main Steak Menu) (사진:YangDaddy)

    아무래도 가장 중요하고 제일 중요한 메인 스테이크(Main Steak Menu) 메뉴판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테이크의 굽기는 미디움으로 기존 제공됩니다. 다른 굽기를 원하시면 사전에 말씀해 주시면 맞추어 준다고 합니다. 

    1. 황제 스테이크 (King Steak) 250g (등급:프라임/부위:등심) 가격 : 23,900원

    등심 고유의 풍부한 육즙과 우수한 마블링의 미국산 프라임 등급의 스테이크 250g

    2. 복분자 양념 스테이크 (Raspberry Seasoned Beef Steak) 250g (등급:프라임/부위:등심) 가격: 25,900원

    천연과일과 복분자 소스를 48시간 이상 숙성해 만든 부드러운 한식품의 스테이크

    3. 황제 점보 스테이크 (Jumbo Steak) 400g (등급:프라임/부위:등심) 가격 : 29,900원

    황제 스테이크에서 150g이 증량된 400g의 Big Size 스테이크

    4. 채끝 스테이크 (Sirloin Steak) 250g (등급:탑초이스/부위:채끝등심) 가격 : 32,900원

    스테이크 본연의 육질과 향미를 만낄할 수 있는 채끝 등심을 직화 그릴로 구워낸 스테이크

    5. 함박 스테이크 (Hamburg Steak) 250g (100% 소고기) 가격 : 16,900원

    품질 좋은 소고기 패티 250g을 직접 손으로 빚어 조리하여 직화 그릴에 구워 낸 수제 함박 스테이크

    저렴한 2가지 세트메뉴 (사진:YangDaddy)

    메인 스테이크 메뉴에 4,900원을 추가하면 세트구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빵과 밥으로 빵은 양송이스프와 하우스 샐러드로 밥은 된장찌개까지 해서 제공됩니다. 

    4,900원의 빵 세트메뉴 (사진:YangDaddy)

    양송이 스프와 빵이 조금 작아서 1인분으로는 훌륭한 것 같습니다. 샐러드도 나름 먹을만하고 좋습니다. 

    밥 세트메뉴 (사진:YangDaddy)

    공기밥과 작은 된장찌개도 1인분으로 상당히 고기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추가 메뉴판 모습 (사진:YangDaddy)

    300x250

    이화옥을 방문한 소감

    상당히 푸짐한 복분자 양념 스테이크 (사진:YangDaddy)

    상당히 저렴하게 미국산 품질 좋은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고기의 맛은 호불호가 있을 수는 있지만, 맛있게 한끼 굽는 번거로움이 없이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늘도 상당히 잘 되어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복분자 양념 스테이크는 아이들이 잘 먹는 메뉴입니다. 

    황제 스테이크 모습 (사진:YangDaddy)

    황제 스테이크도 상당히 좋고 푸짐합니다. 마늘도 꼭 잘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