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한잔 하기 좋은 분위기의 803꽃게장해물탕국내방문 2023. 6. 29. 15:06728x90728x90
동탄에 3년을 넘게 살면서 술한잔을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다니는 아픈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동탄과 오산의 경계에 있는 나루마을에서는 편하게 술한잔 할 수 있는 곳을 찾기 힘듭니다. 하지만, 우연히 알게된 803꽃게장해물탕은 귀하게 찾은 혼자 술한잔하기 좋은 맛집입니다. 사장님도 상당히 친절하시고, 포장마차도 아닌 것이 상당히 운치가 있는 곳입니다.
매장의 분위기는 2가지로 나뉩니다. 매장 밖에 테라스는 느낌이 살짝 포차의 느낌이고, 아늑하고 좋은 느낌이고 매장 안쪽은 상당히 깔끔하고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날씨가 좋은 저녁이나 밤에는 밖에서 마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모기나 벌레들이 싫고 비가 온다면 매장안에서 음식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매장정보
주소 :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152번길 57 1층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라스트오더 21:00),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 0507-1383-0880
상당히 다양한 메뉴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주요한 음식은 꽃게장입니다. 80시간동안 3번 끓여 저온숙성하는 정통 꽃게장이라고 합니다. 그 이외에 해물뚝배기, 해물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등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절메뉴로 대하구이, 조개찜, 꽃게찜, 석화찜 등이 있습니다.
점심메뉴로 다양한 백반(게장백반, 엄마의8첩밥상, 오징어백반, 제육백반)들이 존재합니다. 사이드메뉴도 음식과 함께 주문이 가능하고, 주메뉴인 꽃게장의 경우 포장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낮에 방문하여 한정식과 게장을 맛본 분의 블로그를 참고하니 밤과 낮의 분위기와 메뉴가 사뭇 다르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아무튼 몸에 좋은 해물과 꽃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이기에 너무나 좋습니다.
별도의 수족관을 운영하면서 각종 해물과 조개, 전복 등을 사장님이 직접 관리/운송/조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장님 말로는 꽃게장만으로는 상당히 호불호가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지만, 그 이외에 많은 수요로 해물을 관리한다고 합니다. 직접 해물들을 사장님이 새벽에 직접 공수를 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300x250기본적으로 식당에 가면 기본 반찬을 항상 보는데, 이곳에서는 상당히 맛갈스러운 기본반찬을 세팅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메인 메뉴인 해물뚝배기를 준비하는 동안 기본 반찬과 술한잔이 가능하니 너무나 좋습니다.
가끔 땡기는 술한잔과 안주이자 식사로 좋은 해물뚝배기의 모습을 촬영해 보았습니다. 상당히 비주얼적으로나 여러가지로 딱 한잔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사장님의 추천으로 주문을 했지만, 한 번 맛보고 매료된 해물뚝배기는 혼술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너무나 좋은 것 같습니다. 이곳은 딱 좋은 곳임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매장의 내부는 상당히 청결하고 깔끔한 모습입니다. 항상 식당에 가면 청결하고 깔끔한 곳을 가는 것이 너무나 좋은 일일 것입니다. 나름 매장의 안밖을 잘 마련해 놓은 사장님의 센스도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방문한 솔직한 후기
상당히 교통에 있어서 불모지인 외삼미로에 술을 마시기 위해서는 걸어서 방문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접근성이 살짝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지만, 그런 점도 모두 감안하고 영업을 하신다는 사장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그만큼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으로 승부를 걸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름 여러가지 분위기나 음식의 맛도 나쁘지 않은 곳임에 분명합니다. 꽃게장만큼은 자신이 있다고 하시니 한번쯤 주문해서 맛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그 이외에 칼국수나 해물뚝배기도 상당히 맛좋고 좋았습니다. 방문이 가능하시다면 강력히 추천드리는 오산과 동탄의 해물뚝배기 맛집임에 분명합니다.
728x90728x90'국내방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들과 함께한 5일간의 추억이 있는 제주 로그밸리펜션 (1) 2023.07.02 방문후기 - 6월말 업무차 방문한 설악항 (0) 2023.07.02 아이들과 함께 한 시립 반석산 에코스쿨 생태체험관 (0) 2023.06.28 1년을 사용한 말렛퍼터 이븐롤 ER5v 후기 (0) 2023.06.26